스포츠조선

제주도 중문 올레코스에서 힐링하고 고기국수 맛집에서 체력 보충

박아람 기자

기사입력 2019-02-14 09:39



중문관광단지는 국내 대표 휴양지로 제주도의 관광산업이 국제적인 수준으로 발전할 수 있게 된 곳이기도 하다.

중문관광단지는 다양하고 빼어난 자연경관과 온화한 남국적 기후로 이국적인 정취를 자랑해 천혜의 문화광광지로 손꼽힌다. 이에 서귀포시의 아름다움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대표 브랜드이자 제주를 찾은 국내외 여행객들의 관광 1번지로 사랑받고 있다.

한국관광공사가 서귀포시 중문, 대포, 색달동 일원에 세계적인 종합관광 휴양지로 조성하면서 관광의 메카로 자리잡았다. 하얏트호텔, 신라호텔, 롯데호텔 등 10곳의 쾌적하고 우수한 숙박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천제연폭포, 주상절리대, 여미지 식물원 등 유명 관광명소가 몰려있는 곳이기도 하다.

특히 중문올레코스가 산책으로 힐링을 찾는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강 따라 유유자적 걷는 감수물길과 별내린길, 만개한 꽃으로 봄을 알리는 엄낭굴길은 한적한 보도여행을 즐기기에 좋다. 쉬리언덕길과 지삿개길은 탁 트인 바다 풍광을 만끽할 수 있는 최적의 산책코스이다.

대자연 속에서 진정한 휴식을 얻은 후에 맛보는 제주도 고기국수는 별미 중에 별미이다. 이 가운데 중문에 위치한 '국수바다본점'은 제주 대표 향토음식인 고기국수 전문점으로 현지인이 즐겨찾는 제주도 중문 맛집으로도 유명하다.

이 집은 고기국수, 회국수, 성게전복국수가 주메뉴로 식신로드, 생방송오늘저녁에 소개된 바 있다. 아침식사가 가능해 이른 아침 올레코스 산책 후 몸을 녹이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쫄깃한 면발과 재료 그대로의 맛이 담긴 담백하고 깔끔한 국물이 어우러져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맛이다. 제주에서만 제대로 맛볼 수 있는 몸국과 성게국밥 또한 인기 메뉴이다. 신선한 재료로 깔끔하고 정갈하게 차려낸 음식들로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한편 '국수바다본점'은 중문관광단지 입구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으며 120석의 대규모 단체 수용이 가능하다. 성게국밥과 몸국은 포장 및 택배가 가능해 전국 각지에서 제주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봄방학 신나는 초등생 스키캠프 열린다!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