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LG유플러스, 5G 품질 측정 분석 시스템 도입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8-11-06 11:18



LG유플러스가 5G 상용화를 앞두고 최적의 네트워크 품질 관리를 위해 '5G 네트워크 품질 통합 측정 분석 시스템(5G 품질 분석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5G 품질 분석 시스템은 국내 이동통신 시험 계측 장비 전문 제조사인 '㈜이노와이어리스'가 개발한 장비로 5G 네트워크에서 발생하는 대량의 트래픽 품질을 분 단위로 측정하여 분석 결과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5G 서비스가 언제, 어디서, 어떤 품질에 이상이 생겼는지를 문제 원인과 함께 자동으로 찾아 분석하고 조치방법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해준다.

5G 초기 LTE 네트워크와 병행해 사용되는 복잡한 네트워크 환경에서도 품질 분석 기능을 통합 지원해 기존 4G망 성능 유지와 향상에도 활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네트워크 컨트롤 타워인 서울 상암국사, 대전국사에 이 시스템을 도입해 5G 네트워크를 효율적으로 관리함은 물론 고객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통신망이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추세에서 막대한 통신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하는 통합 솔루션은 5G 네트워크 경쟁력 확보에 필수적"이라며 "기술력 있는 국내 중소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5G시대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남북교류 특별페이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