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롯데아사히주류, 마마무 깜짝 등장한 바이럴 영상 화제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8-05-31 11:07



아사히 드래프트마스터와 마마무가 함께하는 수퍼 라이브 디지털 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된 바이럴 영상에는 아사히 드래프트 마스터 매장에 마마무가 깜짝 등장해 게릴라 콘서트를 진행하고, 고객들과 아사히 맥주를 즐기는 모습이 담겨있다. 해당 영상은 페이스북 각종 페이지에서 조회수 수십만을 기록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아사히 드래프트 마스터 매장에 당장 가고싶다', '편의점에 가서 아사히 맥주를 사와야겠다', '여름 오기 전에 맥주 한잔 마시고 싶다', '마마무 완전 좋아'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이번 바이럴 영상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아사히 드래프트 마스터는 '맛있는 생맥주 5원칙'을 지키며 최상의 상태로 아사히 맥주를 제공해 롯데아사히주류로부터 '아사히 드래프트 마스터' 업소로 인증받은 매장이다. 미스터리 쇼퍼 테스트를 통해 철저하게 관리해 최고의 신선도를 유지한 아사히 맥주를 즐길 수 있다.

'맛있는 생맥주의 5원칙'이란 △맥주 신선도 유지 △이산화탄소 가스압의 조절 △맥주 회로 세정 △맥주잔 세정 △맛있게 따르기 법을 말하며, 생맥주의 품질 유지를 통해 완벽한 한잔을 완성하는 최소한의 기본 원칙을 일컫는다.

이러한 원칙을 바탕으로 아사히 드래프트 마스터에서는 맥주 신선도 유지를 위해 KEG는 개봉 후 3일 이내에 판매하고, 30도 이하의 서늘하고 그늘진 곳에서 보관한다. KEG 온도 체크카드를 부착해 맥주의 온도를 수시로 측정하고 탄산가스 압력까지 적정하게 설정하고 있다.

맥주잔은 물론 맥주 회로와 드래프트 코크까지 분해해 전용 스펀지로 매일 세정해 청결 유지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최상의 맛으로 제공하기 위해 맥주를 따를 때도 원칙을 지켜 맥주와 거품의 7:3 황금비율이 만들어내고 있다.

롯데아사히주류 관계자는 "여름철 특히 사랑을 받는 아사히 맥주를 맛볼 수 있는 아사히 드래프트 마스터 업소에서 경쾌하고 청량감 넘치는 보이스를 자랑하는 마마무의 깜짝 공연이 펼쳐져 고객들의 호응을 받았다"며 "아사히 드래프트 마스터 인증을 받은 매장에서는 '맛있는 생맥주의 5원칙'을 지킨 최고의 아사히 맥주를 맛볼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아사히 드래프트 마스터와 마마무의 바이럴 영상은 페이스북 및 유투브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앞으로도 계속될 예정이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