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콜맨코리아가 시장조사 전문기관 마크로밀엠브레인과 국내 캠퍼 6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2017 한국 캠핑 시장 U&A(Usage&Attutude)' 조사에 따르면 캠핑을 떠나는 이유로는 '힐링'이 38.5%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열명 중 네명이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하기 위한 '힐링'을 목적으로 캠핑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바쁜 일상과 숨 막히는 대기 오염으로 둘러싸인 환경에서 벗어나 자연으로 떠나는 캠핑족들을 위해, 캠핑 휴식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제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것.
해가 빨리 뜨는 한여름 캠핑 시즌에도 뜨거운 햇빛에 방해받지 않고 숙면을 취할 수 있으며, 텐트 내부 온도상승을 억제하여 상쾌한 기분으로 캠핑을 즐길 수 있다. 필요시에는 클리어 루프 윈도우를 활용해 실내에 햇빛이 들어오게 조정할 수 있다.
터프돔/3025 플러스의 기본 사양은 터프돔/3025 모델과 같다. 어시스트 클립이 있어 혼자서도 손쉽게 설치할 수 있으며 성인이 걸어 다닐 수 있을 정도의 높고 넓은 공간이 특징이다.
한편 콜맨은 건전하고 안전한 캠핑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초보 패밀리 캠퍼들을 위한 캠페인인 '2018 우리 아이와 함께하는 첫 캠핑 시즌2(이하 우아캠)'을 진행하고 있다. 우아캠 시즌2 1회는 지난 25일과 26일 양일간 경기도 여주에 위치한 캠핑장에서 개최됐다. 콜맨은 이번 캠핑을 시작으로 캠핑 성수기인 6월과 8-9월에 걸쳐 우아캠 캠페인을 지속할 예정이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