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성형은 쁘띠 성형이 트렌드, 지방흡입도 지방추출주사가 유행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8-05-25 16:00



보톡스,필러, 녹는 실리프팅 등 간단한 쁘띠성형이 대세가 된지는 오래이다. 누구나 코필러, 사각턱보톡스, 주름보톡스 같은 간단한 미용시술은 한두 번은 해봤거나, 주기적으로 꾸준히 쁘띠성형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사각턱보톡스의 경우 주기적으로 4~6개월 간격으로 주사를 시술하게 되면 저작근이 줄어들어 일시적으로 얼굴이 갸름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 꾸준히 시술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어렵고 회복기간이 긴 코성형 보단 간단한 코필러를 통해 콧대를 세우는 필러 시술은 대학생, 직장여성들의 선호도가 매우 높다. 지방흡입 수술도 수술의 특성상 회복기가 상당기간 필요하여 미리 스케줄을 조절하거나 수술에 대한 부담감을 갖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점 때문에 부분지방흡입과 같은 수술을 하기도 하는데 이 또한 회복기간이 필요하고 수면마취를 해야 하는 것도 마찬가지이다. 비용 대비 효과가 적어 나중에 전적으로 복부지방흡입, 허벅지지방흡입을 다시 하는 경우도 많다.

최근에는 운동과 다이어트를 통해 몸매 관리를 하려는 여성들이 늘어 지방흡입을 선호하기 보다는 운동으로 빠지지 않는 군살을 간단한 시술로 빼기를 원하는 추세이다.

몸의 군살을 부분적으로 제거하는 시술로는 지방추출주사가 유행이다. 지방추출주사는 지방흡입의 원리를 사용하여 간단한 국소마취로 군살의 지방을 빼는 시술을 말한다.

그 중 많이 알려진 강남삼성라마르의원의 룩팻 시술을 예로 들 수가 있다. 룩팻(Look Fat)은 말 그대로 간단하게 시술을 하는데 지방을 밖으로 꺼내 보여주는 시술로써, 지방을 제거함으로 요요가 오지 않고 바로 뺀 만큼의 효과를 볼 수가 있다. 룩팻 만을 위해 고안된 장비로 시술을 하는데 시술 시간은 10분에서 15분 정도로 짧고, 국소마취로도 시술이 가능하여, 수면마취에 대한 부담이 없고 시술 후 바로 외출을 한다든지 일상생활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룩팻 시술은 한 번에 50cc의 지방을 제거하는데 시술 비용이 저렴하여 기존 지방흡입 비용보다 훨씬 저렴하여, 효과가 훨씬 크므로 비용대비 뛰어난 비만 시술이라 할 수가 있다.

강남삼성라마르의 하창욱원장은 "룩팻은 다양하게 적용을 할 수가 있다고 한다. 복부지방흡입으로는 아랫배나 옆구리 등 잘 빠지지 않는 부위를 다이어트와 같이 시술을 하면 효과가 좋고, 허벅지지방흡입으로는 허벅지 안쪽살이나, 무릎 안쪽, 승마 부위를 시술하면 효과가 좋다고 한다.

팔지방흡입으로는 팔 바깥쪽이나 날갯죽지와 같은 부위에 룩팻을 시술하면 팔지방흡입을 대체할 수 있는 시술이 될 수가 있다. 꾸준한 운동과 다이어트로도 빠지지 않는 부위에 간단하게 적용하여 시술을 하면 만족도가 높을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