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산모·아이 모두 건강하게 모유수유하려면…건강한 모유량 늘리기의 비결

박아람 기자

기사입력 2018-05-18 10:46



모유(母乳)에는 아이의 성장에 필요한 갖가지 영양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이유식을 시작하는 생후 6개월 정도까지는 모유수유를 고집하는 산모들이 많다. 하지만 모유수유를 하면 산모의 체력 소모가 많고 수면량이 부족해져서 건강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엄마가 먹는 음식과 영양 상태도 모유의 양과 질에 영향을 줄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모유수유를 하면 열량 소비가 많아지므로 일반 여성보다 하루 열량을 더 많이 섭취해야 한다. 따라서 건강하고 질 좋은 모유량을 늘리기 위해서는 산후 회복과 산모의 건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할 수 있다.

출산 후 많은 산모들이 산후체조나 산모에게 좋은 음식, 보약을 지어먹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산후회복을 한다. 적당한 운동은 몸의 회복뿐만 아니라 다른 합병증의 예방에도 도움을 주며, 영양이 풍부한 건강식은 허약체질 개선과 원기회복에 도와 산후회복에 좋다.

가벼운 운동, 건강식과 함께 좋은 산후회복법으로는 산모의 건강증진 및 체질개선을 돕는 밀크씨슬을 섭취하는 방법도 있다. 흔히 간 건강을 위해 먹는 영양제 성분으로 알려진 밀크씨슬은 출산 후 산모의 빠른 건강회복과 질 좋은 모유를 만드는 것을 돕는다.

이 가운데 출산 후 수유기 산모의 모유생성을 도와주는 모유촉진차 '맘라떼모아'는 를 산모들을 위한 밀크씨슬 분말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서양에서 예로부터 산모들이 모유량을 늘리기 위해 애용한 허브로 알려진 밀크씨슬을 주 성분으로 하여 산모와 아이 모두 건강하게 모유 수유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탈리아 INDENA 사의 특허 성분인 '마이크로나이즈드 밀크씨슬'을 함유하여 흡수율을 높였으며, 오렌지향의 분말 제형으로 출시되어 거북한 냄새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입에 털어먹는 간편한 방식과 개별 스틱포장으로 구성되어, 어디서든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다.

맘라떼모아 관계자는 "모유수유 시 모유량과 모유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산모의 빠른 산후회복과 건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하며, "모유촉진차 맘라떼모아를 통해 수유기 산모의 건강을 챙기고, 엄마와 아이 모두가 건강하게 모유수유를 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맘라떼모아'는 현재 제품 2팩 구매 시 무료체험 2팩(4포) 증정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구매는 공식 홈페이지 '모유수유클럽'에서 가능하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