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양형남 회장 "성남시 단기청소년쉼터에 사랑의 쌀 기증"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8-04-28 08:00



종합교육기업 ㈜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양형남 회장이 성남시 단기청소년쉼터에 4월 사랑의 쌀을 기증했다고 전했다.

지난 2011년부터 지역 사회복지기관 등에 매월 100포대의 사랑의 쌀을 전달 중인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에듀윌 공인중개사 직영학원 중 한 곳인 성남학원 인근 지역 사회에 사랑을 나누기로 결정한 것이다.

성남시 남자 단기청소년쉼터는 가정 혹은 사회적 원인으로 가출한 청소년들을 일시 및 단기로 보호를 제공해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는 청소년 보호시설이다. 이곳에는 현재 총 15명의 청소년이 생활하고 있으며, 쉼터의 도움을 받아 검정고시 공부를 지원 받거나 취업 교육 등을 통해 사회에 다시 복귀할 수 있는 희망을 심어주고 있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양형남 회장은 "사회공헌위원회를 발족한 이후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사랑의 쌀 나눔 역시 수년째 이어오고 있는 대표 CSR 활동이다. 앞으로도 교육이나 도움이 절실한 복지사각지대를 찾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처럼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는 매달 진행해오고 있는 '사랑의 쌀 나눔' 외에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현재 진행 중인 CSR 활동으로는 생활이 어렵지만 품행이 바르고 성적이 우수한 중학생들을 선정해 매달 장학금을 수여하는 '에듀윌 장학재단'과 임직원과 회사가 1대1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기금을 조성해 기부하는 '나눔펀드' 등을 펼치고 있다.

한편,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7급/9급공무원, 전기기사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선보이고 있는 곳으로 온라인 강의를 비롯해 전국 12개의 직영학원을 운영 중이다. 그 밖에도 각종 베스트셀러 1위 교재와 철저한 수험생 관리로 호평 받고 있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