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자전거가 두발 자전거를 가르쳐 줄 사람이 없는 아동들에게 자전거 타는 법과 도전 정신을 알려주는 '자전거아빠' 3기 지원자를 모집한다.
'자전거아빠'라는 캠페인 명칭은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어릴 적 자전거를 아빠에게 배웠던 추억에서 착안한 것으로, '자전거아빠'는 자전거와 어린이를 사랑하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성인 남녀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5월 6일까지 자전거아빠 웹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캠페인은 6월 2~4주 토요일(9일, 16일, 23일) 에 총 3회에 걸쳐 안산어린이 교통안전체험장 실외교육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자는 온라인 신청 접수자를 대상으로 전화 인터뷰를 통해 선발하며, 개인일정과 거주지 등을 고려해 최종 20여명을 선정한다. 최종 발표는 5월 11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3기 자전거아빠로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삼천리자전거 공식 온라인 스토어 '삼바몰' 상품권을 증정한다.
한편, 삼천리자전거 '자전거아빠' 캠페인은 1기 '자전거아빠'들이 2기에도 다수 참가할 정도로 캠페인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프로그램이다. 2017년 진행된 2기 프로그램에는 고양시 일산 지역 22명의 아동들이 참가해 자전거아빠와 함께 두발 자전거 타기, '자전거아빠와 나'의 동화책 꾸미기, 안전규칙 골든벨, 자전거 스탬프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체험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