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이크아웃 전문 치킨 프렌차이즈 치킨마루가 지난 15일, 게임개발사 EW엔터(이더블유엔터)와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치킨마루 관계자는 "보다 많은 소비자들과 만나고자 내부적으로 여러 방법을 고민하던 도중, 모바일 게임 에그윙 크러쉬라는 신선한 창구를 만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게임도 하고 맛있는 치킨도 먹으면서 일상 스트레스를 모두 날려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EW엔터는 지난 9일, 신규 모바일 팡게임 '에그윙 크러쉬(에크)'를 출시한 업체다. 에그윙 크러쉬는 3개의 블록을 모아서 터뜨리면 얻을 수 있는 쿠폰을 모아 룰렛을 돌려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신개념 게임이다.
EW엔터의 경우 게임 진행 도중 쿠폰 부족 시, 치킨마루의 전속모델인 전현무가 나오는 CF 광고를 시청하면 쿠폰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을 게임 내에 마련했다.
한편, 치킨마루는 지난 12년간 가맹점에 단 한번의 광고 홍보비를 받지 않은 착한기업, 착한치킨으로 화제가 되었다. 착한남자, 그 겨울 바람이 분다, 킬미힐미, 전설의마녀, 도둑놈 도둑님 등의 드라마 제작지원과 개그콘서트, 나혼자산다, 히든싱어 등의 예능 PPL, 전속모델 체결비, CF광고 송출비용, 가맹점 홍보를 위한 DID 모니터 지원 등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한 홍보마케팅 비용을 전액 본사에서 부담하며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다.
최근에는 치킨 배달 시스템을 도입하여 대표번호를 통해 치킨마루 배달을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소비자들의 편의성도 높였다.
국내 최대 Take-out 전문점에서 배달까지 도입 한 치킨마루는 현재 가맹비 면제, 로열티 면제, 광고송출비 부담제로, 홍보물(POP, 전단지 등)비용 부담제로, 오픈행사 시 본사직원 파견 등 오롯이 가맹점주들을 위한 치킨마루 창업혜택 정책으로 업종변경창업, 업종전환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