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 '2018 오토디자인어워드(Auto Design Award 2018)'가 개최된다.
오토디자인어워드는 자동차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전 세계 초등학생, 중·고등학생, 대학생, 현직 디자이너 및 일반인 등 누구나 참가가 가능한 글로벌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이다.
오직 자동차 디자인만을 전문적으로 평가한다는 점에서 다른 디자인 공모전과는 차별성을 지닌다.
2018 오토디자인어워드는 19세 이하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U-19' 부문과 20세 이상 대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 부문' 등 2개 부문으로 운영된다. 이 중 대상 1편을 포함해 총 31개의 수상작이 선정될 예정이며, 총 상금은 1080만원 규모로, 대상에게는 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특히, 오토디자인어워드는 수상자가 자동차 디자이너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자동차 업계 관련 활동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며, 수상작은 오는 6월 7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2018 부산국제모터쇼에 전시돼 작품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오토디자인어워드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오토디자인어워드는 지난 2년 간 유망한 잠재 디자이너들을 다수 발굴하며 자동차 디자이너 등용문으로 평가받고 있다"며 "올해에도 뛰어난 실력을 지닌 미래 자동차 디자이너들을 만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토디자인어워드 대회 개최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