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아 힘내자! 동아제약, '국토대장정' 대원 144명 모집

이규복 기자

기사입력 2018-03-30 10:09





동아제약은 30일 박카스와 함께하는 '제21회 동아제약 대학생 국토대장정' 행사에 함께할 국내외 거주 대학생 144명(남 72명, 여 72명)의 대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참가신청은 오는 4월 1일부터 14일까지 동아제약 '대학생 국토대장정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용은 주최사인 동아제약에서 전액 지원한다.

최종 참가자는 참가신청서 접수 후 추첨을 통해 오는 4월 26일 동아제약 대학생 국토대장정 홈페이지에 발표된다. 선발 시 국내 소재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해외 유학생은 우대한다.

이번 국토대장정은 '언제까지나, 함께, 건강하게'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6월 29일부터 7월 19일까지 총 20박21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동계올림픽이 열렸던 평창에서 출정식을 갖고 제천, 문경, 상주, 김천, 거창, 함양, 남원, 광주를 거쳐 완주식이 진행되는 목포까지 총 577.9km를 걷는다.

박카스와 함께하는 동아제약 대학생 국토대장정은 동아제약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프로그램이다. 국토대장정은 20년 이상 지속해온 역사와 함께 국토대장정의 원조로 불리며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젊은이들의 뜨거운 도전과 열정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문화코드로 자리매김했다.

참가 대원들은 우리나라 국토를 직접 두 발로 걸으며, 평소에는 느껴 볼 수 없었던 육체적 한계와 수많은 난관을 극복하게 된다. 힘겨운 완주를 통해 어떤 고난과 역경도 이겨 낼 수 있는 자신감과 성취감을 얻는 기회의 장인 셈이다.

참가 신청과 구체적인 행사 개요 안내는 대학생 국토대장정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이규복 기자 kblee341@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