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호텔가 식단은 봄 향기가 가득!

김형우 기자

기사입력 2018-03-05 14:02


밀레니엄 서울힐튼 '상하이의 봄'

만물이 소생한다는 '경칩'(6일)은 절기상 완연한 봄이다. 때를 맞춰 봄요리 축제를 준비하는 주요 특급호텔 식단에도 봄내음이 가득하다. 겨우내 껄끄러워졌을 입맛을 되돌릴 만한 메뉴로 생기를 더하겠다는 콘셉트다. 춘곤증 해소와 식욕을 돋울만한 봄나물을 비롯해 허브꽃, 다양한 해산물 등으로 봄의 미각을 선보이고 있다.

켄싱턴호텔 여의도 '브로드웨이 봄향기 프로모션'

뷔페 레스토랑 '브로드웨이'에서 제철 봄나물을 주요 테마로 한 '봄향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피로회복에 좋은 냉이와 달래, 식욕증진 효과에 비타민C가 풍부한 돌나물, 춘곤증 해소에 좋은 두릅, 면역력과 기관지 향상을 위한 더덕 등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20여 종류의 요리를 선보인다.

세발나물 육회, 달래 봄동 겉절이, 봄나물 잡채, 봄나물 잔치국수 등의 한식류와 봄나물을 곁들인 까사레체 파스타, 두릅 베이컨 롤 등의 양식류도 함께 맛볼 수 있다. 이 밖에도 봄철 원기 회복을 위한 한방 도가니탕, 주꾸미 숙회 등도 선보인다. 디저트 코너에서는 제철 딸기를 활용한 케이크, 마카롱, 푸딩 등과 봄꽃 파블로, 벚꽃 머랭쿠키, 벚꽃 무스케이크 등으로 달콤한 봄내음을 담아낸다. 프로모션은 3월 15일 부터 5월 31일까지 진행되며, 가격은 4만 5900원(VAT 포함) 부터.


켄싱턴호텔 여의도 브로드웨이
밀레니엄 서울힐튼 '상하이의 봄'

중식당 타이판에서는 트렌디한 상하이 스타일과 '봄' 이라는 주제로 가니쉬(Garnish: 식재료로 음식물을 보기 좋게 장식하는 것)한 요리로 코스메뉴를 구성한 '상하이의 봄 특선세트'를 3월 한 달 동안 선보인다. 봄의 색상을 듬뿍 느낄 수 있는 식용 허브꽃, 봄두릅, 그리고 녹색 콩으로 눈과 입을 만족시켜주는 콘셉트다. 특선세트(9만 8000원/1인)'에 선보이는 주요 메뉴로는 상하이식 세 가지 냉채(전복, 새우, 닭고기), 산라탕, 봄두릅과 해삼-전복 볶음, 상하이식 훈제 메로, 와인 소스를 곁들인 쇠고기 볶음, 상하이식 수초면, 허브꽃 장식 과일 디저트 등이다.

롯데호텔서울 페닌슐라 '스프링, 트윈 세트'


안심 스테이크
5월 31일까지 이탈리안 레스토랑 '페닌슐라'에서 친구와 연인을 위한 봄맞이 2인 코스 메뉴, '스프링, 트윈 세트'를 선보인다. 커플 메뉴 A는 우유 폼을 올린 양송이버섯 수프 또는 드레싱을 곁들인 시저 샐러드 중 한 가지, 로즈마리와 타임으로 마리네이드한 양갈비구이 또는 그릴에 구운 안심 스테이크 중 한 가지. 그리고 달콤한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후식으로 제공된다. 가격은 13만 8000원(2인).


커플 메뉴 B는 마리네이드한 새우와 바닷가재 모둠 샐러드부터 이탈리안 스타일의 양파 크림수프, 바질을 넣어 만든 토마토소스 해산물 스파게티, 안심 스테이크, 자몽 셔벗과 제철 과일을 함께 즐길 수 있다. 가격은 17만 6000원(2인). 롯데호텔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예약하면 메뉴 A는 12만 원, 메뉴 B는 15만 5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홀리데이 인 인천 송도 '아츠델리 힐링 브런캄'


아츠델리 힐링 브런치
1층 아츠델리에서 브런치를 선보인다. 메뉴는 연령별 기호도가 높은 음식 위주로 선보인다. 불고기 샌드위치, BBQ 닭다리, 폭찹스테이크, 고르곤졸라 피자 등 분위기를 낼만 한 것부터 사골 우동, 우거지 해장국 등 든든한 한 끼 식사도 즐길 수가 있다. 오후 12시 부터 3시까지 맛볼 수 있다. 가격은 8000~1만 7000원.

노보텔 앰배서더 독산 '혼저옵서예'


제주 미식 여행 '혼저옵서예'
오는 31일까지 뷔페 레스토랑 '가든테라스'에서 '혼저옵서예' 미식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제주산 백년초, 한라봉, 감귤, 한라봉, 갈치, 유채, 당근 등의 토종 식재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 대표 메뉴는 돼지고기 수육 '돔베고기', '보말죽', '제주도 고사리 육개장', '흑돼지 등심 수제 돈까스' 등이다. 이밖에도 백년초 크림롤, 땅콩 퐁듀, 유채 시트러스 샐러드, 모자반 문어 샐러드, 제주 당근 퓨레와 에그마요 오픈 샌드위치 등 다양한 제주도 특선 뷔페 메뉴를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다. 가격은 4만5000원 부터(VAT 포함).
김형우 문화관광전문 기자 hwkim@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