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 안동에서 유래한 찜닭은 닭고기에 채소와 당면을 넣고 간장에 조린 향토 음식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 찾는 '국민 음식'으로 자리 잡은 찜닭은, 원조 격인 안동 구시장 찜닭골목에서 처음 탄생했다. 사실, 이 골목은 본래 통닭 골목이었으나, 양념 치킨이 유행하면서 닭 골목 상인들은 자구책을 찾아야 했고, 그 결과 생긴 퓨전 닭요리가 바로 안동찜닭이라고 한다. 이는 안동찜닭의 유래 중 가장 설득력 있는 이야기로 전해진다.
국내산 냉장 닭만을 고집하는 이곳은, 따로 사리 추가를 하지 않아도 될 만큼 만두, 넓적 당면, 감자, 떡과 같은 사리들이 푸짐하게 들어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 구성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더불어 함께 먹기 좋은 고소한 계란밥, 치즈가 풍부하게 들어간 치즈 스틱 등 빼놓을 수 없는 별미까지 더해지며 한양대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닭 요리 전문점들이 늘어나면서 외국산 닭이나 작은 품종의 닭을 사용해 문제가 많지만, 왕십리역 맛집 '일미리 금계찜닭'은 프리미엄 국내산 냉장 닭만을 고집해 안전한 먹거리 문화에 앞장서고 있다. 부드러운 찜닭 주위를 기름기 없이 담백한 훈제 삼겹살로 둘러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꽃삼겹 찜닭'과 색다른 느낌으로 즐길 수 있는 매콤한 '신불 찜닭', 고구마무스와 베이컨이 푸짐하게 들어간 '베이컨 드러가무스무스' 등 다양한 퓨전 찜닭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계속해서 신메뉴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저렴하게만 제공되는 요리가 아닌, 가격 대비 높은 품질의 맛과 분위기를 제공하기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