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고마워요, 프로하이푸 덕분에 엄마가 되었어요!

정유나 기자

기사입력 2018-01-26 14:30



여성의 건강을 대표하는 기관인 자궁! 자궁은 임신과 출산에 아주 밀접한 영향을 끼치는 기관으로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계획 한다면, 무엇보다 자궁의 건강을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평소에 관리하는 것이 좋다. 특히 20대 후반에서 30대 여성은 임신과 출산을 할 가능성이 높은 시기로 성관계 여부와 관계없이 검진을 받는 것이 좋다.

자궁근종은 자궁내 근육세포가 비정상적으로 증식해 생기는 양성종양으로 대체로 눈에 띄는 증상이 없는데다가 평소 여성들에게서 자주 있을 수 있는 증후들과 비슷해 모르고 방치하다 질환을 키우는 경우가 많다.

자궁근종 치료는 환자의 폐경 여부와 증상 유무, 연령, 선호도에 따라 다양한 방법을 선택하며 별다른 증상이 없다면 즉시 치료법을 사용하기보다는 경과를 관찰하는 형태로 이뤄진다.

하지만 자궁근종의 크기가 커지거나, 증상 정도가 심해진 경우에는 수술에 대한 두려움과 흉터 걱정 없이도 작은 크기의 자궁근종부터 거대 자궁근종까지 치료 가능한 고강도 초음파 종양치료술인 하이푸(HIFU) 시술을 통해 충분히 치료가 가능하다.

의정부 성베드로병원 하이푸 센터장인 윤재범 원장은 "미혼 여성들이나 임신 계획이 있는 여성들이 많이 선호하고 있으며, 하이푸 시술은 주변 조직이 손상될 위험이 적고 안전하게 시술을 받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시술 경험이 많고 경력이 많은 산부인과 전문의에게 시술 받는 것이 자궁근종 하이푸 시술 후 임신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고 전했다.

자궁근종 비수술 치료인 프로하이푸는 고강도 초음파를 근종에 집중시켜 근종을 제거하는 시술로 주변조직 손상이나 유착 없이 근종을 확실히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며, 가임기 여성들도 안전하게 시술받을 수 있다. 또한 초기에 치료하는 경우 예후가 더 좋기 때문에 증상이 견디기 힘들 때까지 버티고 기다릴 필요가 없다

자궁근종 부위에 고강도 초음파 열을 집중시켜 괴사시키는 방법으로 자궁보존은 물론 주위 장기의 손상 없이 근종만을 정교하게 치료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