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갑작스럽게 발생한 자연재해로 인해 연기됐다. 길어진 시간만큼 준비해 온 실력을 100% 발휘하기 위해서는 지식습득보다 수능 당일까지의 건강관리가 더 중요한 시점이다.
아울러 이 같은 증상은 수험생 본인뿐만 아니라 같이 시험 보는 다른 수험생들에게도 민폐가 될 수 있다. 비염 증세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실내가 너무 건조하지 않도록 자주 환기 해주고, 따뜻한 물을 조금씩 수시로 마시는 습관이 필요하다.
이 같은 습관으로 해소하기에는 시간이 부족할 경우 코 스프레이 제품이 유용하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약물형 코 스프레이는 빠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만, 오남용할 경우 부작용 위험이 있어 꺼리는 사람들도 있다.
부작용이 걱정된다면 하이퍼토닉(고장성) 제품을 함께 사용해 코막힘을 해소하고 코를 건강하게 관리하는 것도 좋다. 하이퍼토닉은 염분의 농도가 체액 염분 농도인 0.9%보다 높아 삼투압 현상으로 부은 코 점막의 수분이 자연스럽게 이동해 붓기를 감소시켜 코세척은 물론 코막힘 해소에 도움을 준다.
한독의 '페스 내추럴 비강 분무액'은 국내 유일 하이퍼토닉 스프레이 제품으로 천연해수와 유사한 3%의 고농도 삼투압 효과로 코막힘을 자연스럽게 해소될 수 있게 도와준다. 부작용 걱정 없이 매일 사용할 수 있어 휴대하며 사용하면 코 건강과 집중력 개선에 도움이 된다.
이규복 기자 kblee341@sportschosun.com
KBL 450%+NBA 320%+배구290%, 마토토 필살픽 적중 신화는 계속된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