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뜨는 프렌차이즈 돈까스 창업 '은화수식당' 안정성 높은 아이템으로 관심 높아져

박아람 기자

기사입력 2017-11-15 16:02



더딘 경기회복에 비해 빨라진 명예퇴직과 계속되는 실업난과 취업난 속에서 창업 시장에 뛰어드는 사람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문제는 준비되지 않은 업종 변경 창업이나 섣부른 브랜드 선택으로 창업 시작 후 얼마 되지 않아 실패하는 확률도 그만큼 높다는 것이다.

최근 통계자료에 따르면 2016년 2월 기준 자영업자의 수는 530만 8000명에서 2017년 2월 552만 1000명으로 증가했다. 그 중 우리나라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 1순위는 요식업 창업으로 밝혀졌다. 창업 전문가들은 성공적인 외식 창업을 위한 첫 단추를 잘 꿰기 위해서는 믿고 따를 수 있는 즉 경쟁력이 있으며, 기존 가맹점주의 만족도가 높은 브랜드를 찾아 신중히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또한, 유행하는 사업 아이템보다는 경기 및 계절을 타지 않는 성공 창업 아이템을 찾아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매월 꾸준하게 2~3개의 매장이 늘어나고 있는 돈까스 체인점 '은화수식당'이 창업 전문가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은화수식당의 성공 포인트로 친구와 연인은 물론 가족 외식 메뉴로 적합해 넓은 소비 타겟을 바탕으로 비수기인 요즘에도 꾸준한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점을 뽑았다.

특히 계절적인 영향과 상권에 관계없이 유행을 타지 않고, 전 연령층의 입맛을 두루 섭렵할 수 있는 돈까스 메뉴는 한번 맛본 고객들이 다시 찾는 경우가 많아 재방문률이 높은 뜨는 프렌차이즈 돈까스 창업 아이템으로 평가받고 있다.

작은 평수로도 지점별 안정적인 매출을 기록하는 성공 창업 아이템 은화수식당은 본사에서 직접 3년간의 매장 테스트를 거치며 영업 시간, 수익률에 대한 접점을 찾아 수익 분배 시스템이 가맹점주 위주로 탄탄하게 잘 구성되어 있는 시스템을 갖춰다는 점이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으로 평가받는 이유이다.

업체 관계자는 "외식 창업에 있어 부담이 되었던 부분을 본사의 철저한 사후관리 시스템으로 적극 지원해 가맹점주는 매장 운영에만 신경 쓸 수 있다. 부부 창업이나 주부 창업을 찾는 초보 창업자들의 평생 파트너가 될 것을 약속한다"고 포부를 전했다. 실제로 현재 매장을 운영하는 가맹점주 대부분 초보자인데, 전문가 못지 않게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KBL 450%+NBA 320%+배구290%, 마토토 필살픽 적중 신화는 계속된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