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가 비교적 넓은 편인 김모 군(서울, 24세)은 항상 긴 앞머리의 헤어스타일을 고수하고 있다. 면적이 넓은 데다 'M자' 형태인 자신의 이마를 남들에게 보이지 않기 위해, 언제나 눈썹 길이까지 앞머리를 유지하고 있는 중이다. 그렇지만 요즘은 고민이 많아졌다. 앞머리를 위로 올리거나 가르마를 형성하는 등, 다른 헤어스타일에도 욕심이 생기고 있어서다.
헤어라인교정은 모발의 굵기와 방향, 두상에 따라 시술하므로 자연스러운 디자인이 가능하고, 후두부 모발을 직접 옮겨 심기 때문에 지속력도 반영구적이다. 헤어라인 교정 중에서도 요 근래에는 회복 속도가 빠르고 효과가 확실한 '비절개 모발이식' 형태가 높은 선호도를 유지하고 있는 중이다.
비절개 형태의 헤어라인 교정은 후두부 절개 없이 진행된다. 따라서 흉터와 회복 기간에 대한 걱정 없이 마음 편하게 교정 받는 것이 가능하다. 더욱이 후두부에서 모낭을 하나씩 채취해 이식하기에, 혈관과 신경 손상이 적어 즉각적인 일상 복귀를 할 수 있다.
특히 'THL 테스트(Total Hair Loss Test)'와 같은 정밀검사체계가 갖춰져 있는 병원인지 필히 살펴봐야 한다. 두피 특성을 명확히 진단해 체계적인 치료를 행할 수 있는 역량이 있는지 판단할 필요가 있다는 것. 모발의 굵기나 방향, 두상 등을 면밀히 파악하지 않고 교정을 받을 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가 어렵다.
THL 테스트란 두피 진단과 모발 성장속도 검사, 세포막 투과 검사, 활성 산소 검사 등을 포함한 총 9단계의 과정으로 구성된 정밀 테스트다. 모낭손실률을 최소화하고, 환자 개개인에 맞는 맞춤형 정밀 헤어라인 교정을 가능하도록 한다. 모발의 밀도와 가마의 위치, 그리고 가르마 방향까지 파악해주기에 결과를 앞서서 가늠해볼 수 있다.
이와 관련해 헤어라인교정 전문 모리의원 이상욱 원장은 "헤어라인교정은 원래 존재하는 모발과 자연스러운 조화를 이루는 것이 관건이다. 보다 확실한 치료를 행하는 의료진들은 THL 테스트를 기반으로 확실한 헤어라인교정 결과를 도출한다. 헤어라인교정 결과에 대한 환상만을 심어주는 병원이 아닌, 자연스러운 결과와 이식 모발의 높은 생착률을 보장해 줄 수 있는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다"라고 말했다.
KBL 450%+NBA 320%+배구290%, 마토토 필살픽 적중 신화는 계속된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