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기적 수익 확보가 가능한 배후수요 풍부한 입지 갖춘 상권 인기
'주 7일 상권'이란 대규모 업무 및 주거 시설을 배후에 둬 주말 주중 상관없이 인구 유입이 많아 상가 투자시 안정적인 수익률을 얻을 수 있는 곳을 일컫는다. 특히, 이들 상권은 인구 유입이 활발한 만큼 인근으로 교통 및 기반 시설 개발이 빠르게 추진될 가능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아울러 영화관, 키즈카페 등 대중의 발길을 유입하는 유명 점포까지 입점돼 있을 경우 지역 내 명소로 자리하게 되기도 한다.
이러한 가운데 수도권을 중심으로 알짜 입지를 갖춘 신규 상가들이 속속 분양에 나서며 열기를 더하고 있다.
㈜신영이 인천 구월동 행정?업무?의료?주거타운의 중심에 분양 중인 '인천 구월 지웰시티몰'이 대표적이다.
'㈜신영은 인천광역시 남동구 구월동 1139-7번지 외 23필지에서 '인천 구월 지웰시티몰' 을 분양중이다. 지하 1층~지상 3층, 지상 18층 규모로 지난 6월 분양한 '인천 구월 지웰시티 푸르지오'의 상가로 최고 43층, 5개 동(주거용 3개 동, 오피스텔 1개 동, 업무용 1개 동), 총 718가구(아파트 376가구, 오피스텔 342실)의 자체 주거 수요를 품었다.
상가는 인천시청, 인천시의회, 인천교육청, 인천교육정보센터 등이 밀집된 행정타운과 맞닿아 있다. 또 주변으로는 삼성생명, 현대해상, 농협 등의 업무시설과, 길병원, 암센터, 가천대 의과대학 등의 메디컬타운이 자리해 관련종사자 수요 확보가 용이하다.
고정 주거수요도 탄탄하다. 인천 구월 지웰시티 푸르지오 자체 주거수요를 포함해 주변에는 '구월힐스테이트&캐슬', '간석동금호어울림', '간석래미안자이', 주거단지 등 1만 5,000여가구의 주거단지가 조성돼 있다. 이외에도 주변에는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CGV, 터미널 등 대형 랜드마크시설이 자리하고 있어 풍부한 유동인구도 갖췄다는 평가다.
사통팔달의 교통편을 갖춘 것도 강점이다. 사업지 인근에 인천시청역(인천지하철 1?2호선), 석천사거리역(인천지하철1호선), 버스정류장 6개소(34개노선)가 자리했으며,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장수IC, 영동고속도로 및 제2경인고속도로 서창JC, 제2경인고속도로 남동IC의 접근성도 용이해 인천 전 지역 및 광역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여기에 국가철도망구축계획으로 추진중인 GTX-B노선이 개통되면 서울까지 20분대에 도달이 가능해져, 인천 유일의 더블역세권을 넘어 트리플 역세권으로 거듭난다.
이밖에 상가 주변에 잇따르는 개발사업도 호재로 작용할 전망이다. 먼저 사업지와 약 400m떨어진 인천중앙공원은 최근 리모델링이 확정돼 개발완료 시 이를 통한 방문 유입인구 증가가 기대된다. 또 인천광역시청 신청사 증축공사, 가천대 의과대 신축공사, 새마을금고 인천지역본부회관 신축공사 등으로 증가할 관련 종사자 수요도 흡수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 금번 상가는 약 160m길이의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되며 일부 점포가 테라스를 활용한 테라스 상가로 구성된다. 여기에 상가 내 대형 키즈카페 등의 앵커테넌트(Anchor Tenant)를 유치할 계획으로 차별화된 MD구성(업종구성계획)까지 더해 지역 명소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 구월 지웰시티 푸르지오의 모델하우스는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 1128-4,5 엔타스 면세점 옆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