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I 코리아가 'JTI 스모킹 매너 캠페인(JTI Smoking Manners Campaign)'의 일환으로 유명 웹툰 작가 이크종과의 협업으로 제작한 웹툰을 공개했다.
JTI 스모킹 매너 캠페인은 JTI가 흡연자와 비흡연자가 서로 존중하는 사회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전세계 여러 국가에서 시행하고 있는 흡연문화 조성 캠페인이다. 국내에서도 지난 2001년부터 17년간 지속적으로 진행해오고 있으며, 흡연자들이 비흡연자를 배려하는 매너 있는 흡연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휴대용 재떨이'를 제작,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웹툰은 웹툰 작가 '이크종'과 2번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작됐다. 이크종은 국내 유명 매거진 등과 다수의 콜라버레이션 작업을 해온 유명 일러스트레이터로, 자신만의 캐릭터를 활용하여 스모킹 매너를 주제로 한 휴대용 재떨이를 디자인한 바 있다. 해당 휴대용 재떨이는 2017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기간 동안 열린JTI 스모킹 매너 캠페인을 통해 흡연자들에게 무료로 배포되었다.
이크종은 이번 웹툰 속에 바람직한 흡연 문화를 주제로 '꽁초 처리 방법으로 알아보는 흡연자 타입' 4가지 버전을 작가 고유의 캐릭터를 활용해 유머러스하게 담아냈다. 최근 길거리나 하수구 등에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담배꽁초가 많은 가운데, 흡연 후 담배꽁초를 휴대용 재떨이에 넣어 서로 배려하는 흡연 문화를 만들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마감직전토토, 실시간 정보 무료!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