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제주도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중문 흑돼지 맛집 '제주흑도새기', 숯불향 그윽한 흑돼지 맛 일품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7-08-11 16:37



제주도에는 흑돼지, 갈치조림, 고기국수, 돔베고기 등 맛있기로 소문난 향토음식들이 많다. 이 중 제주 흑돼지는 특유의 두툼한 고기 육질에 식감과 맛이 뛰어나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제주 대표 메뉴로 손꼽힌다. 또 일반 돼지고기보다 잡내가 적어 누린내 때문에 삼겹살을 먹지 못하는 이들도 거부감이 없이 먹기 좋다.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중문 흑돼지 맛집인 '제주흑도새기'는 숯불로 초벌구이를 해주는 흑돼지를 맛 볼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은 흑돼지를 숯불에 초벌한 후 굽기 때문에 고기에 은은하게 베어 있는 숯불향이 입맛을 돋우며, 초벌구이가 되어 있어 편하게 식사가 가능하다. 특히 함께 나오는 자리돔젓갈은 초벌 구이 중 불판 아래쪽에서 팔팔 끓여줘, 비린내가 안나고 짭쪼롬한 맛이 흑돼지를 찍어먹으면 일품이다.

'제주흑도새기'는 고기를 연탄불에 굽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가스 냄새가 없어 아이들과 함께 먹기에도 걱정 없다.

기본 찬은 김치와 무채, 명이나물, 샐러드, 미역초무침, 쌈무 등 다양하고 신선한 찬으로 구성되며, 고기와 잘 어울리는 기본 찬들이 수시로 변경돼 나온다.

'제주흑도새기'는 중문관광단지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천지연 폭포, 대포 주상절리, 식물원 등 중문 대표 관광지들을 둘러보고 들르기 좋으며, 롯데호텔과 히든클리프호텔, 신라호텔, 켄싱턴리조트 등 에서 가까워 이곳 숙박객들이 자주 방문한다.

제주도 중문 맛집 '제주흑도새기'는 중문동에서 고급스럽고 깔끔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곳으로, 관광객들이 편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4인이상의 경우 픽업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마감직전토토, 실시간 정보 무료!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