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설악로드'에는 강원도 맛집 무료할인쿠폰이 '풍성'

박아람 기자

기사입력 2017-08-10 11:43



강원도 속초, 양양, 고성, 인제 등 설악권으로 피서객이 몰리고 있는 가운데 '설악로드' 같은 지역 알짜정보를 담은 어플리케이션이 여행객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다.

'설악로드'는 속초에 본사를 둔 어플개발 전문업체인 메이트네트웍스(대표 전우호)가 지역 관광객 유치와 상권 활성화를 위해 무료로 보급하는 앱으로 지역기반 업체라 정보 정확도가 높은 게 특징이다.

앱에는 설악권의 다양한 명소와 맛집, 숙박업소 정보 등을 담고 있어 이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현지인에게 묻기' 기능을 사용해서 실시간으로 현지인의 답을 통해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맛집, 숙박업소 무료 할인쿠폰을 내려 받아 알뜰 피서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인기가 많다.

'현지인에게 묻기'는 '설악로드' 메뉴의 백미로 손꼽힌다. 외지인이 모르는 알짜 명소 정보도 얻을 수 있어 인기가 많은 메뉴다. 찾아가고픈 관광명소를 정하면 바로 내비게이션과 연계돼 편리하게 찾아갈 수 있다. 특히 업소별로 다양한 할인쿠폰을 내려 받을 수 있어 알뜰 여행객에게 필수 앱으로 소문나 있다.

또 바닷가라는 지리적 특성 때문에 많이 분포하고 있는 해수욕장, 해변카페, 축제정보, 날씨정보까지 담고 있어 휴가계획을 짜는데 매우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속초, 고성, 양양, 인제 등 설악권은 청정 동해바다와 설악산이 있는 우리나라 대표 관광지로 매년 1500만명 이상 관광객이 찾고 있다. 그동안 이곳 관광자원과 지역상권 정보를 담은 앱이 없던 것을 메이트네트웍스가 지역 재능기부 형태로 만들었다.

메이트네트웍스 측은 지역민과 지역 소상공인들 입장에서 관광정보 필요성을 느끼고 설악로드 앱을 무상으로 만들어 기부 형식으로 올려놓은 것이라고 밝혔다. 메이트네트웍스 관계자에 따르면 설악로드 개발 이후 강원도내 다른 도시는 물론 전국 지자체에서 앱 개발 문의와 의뢰가 들어오고 있다.

메이트네트웍스 전우호 대표는 "강원 속초, 인제, 양양, 고성 지역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맛집, 숙박 정보 등 관광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지역 소상공인들 영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앱을 개발했다"며 "전 국민 모바일 시대에 발맞춰 여행객들에게 전국 관광지의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는 앱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마감직전토토, 실시간 정보 무료!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