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의료칼럼] 휴가 기간 아름다운 쌍꺼풀 만드는 3가지 조건

박아람 기자

기사입력 2017-08-01 15:53


박현민성형외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얼굴 이미지가 바뀌는 데는 눈이 큰 역할을 한다. 쌍꺼풀 수술은 짧은 기간에 드라마틱한 변신도 가능하게 하며 눈의 크기나 형태에 살짝만 변화를 줘도 큰 차이가 나타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여름방학이나 휴가 기간에 눈 수술 하려는 사람이 늘고 있다. 그러나 수술이 모두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수술 전에 안전성과 원하는 모습 등을 구체적으로 상담하고, 의사의 능력을 꼼꼼하게 확인하는 게 바람직하다.

성형외과 전문의인 원주 박현민 성형외과원장은 쌍꺼풀 수술에서 성공하기 위한 3가지 방법을 제안한다.

먼저, 얼굴에 조화되는 수술을 한다. 아름다움은 조화에 있다. 눈, 코, 입, 이마, 광대뼈 등 얼굴 전체와 균형미를 추구한 눈 성형을 한다. 얼굴형과 추구하는 이미지에 맞는 수술법이 있다. 크고 짙은 눈도 얼굴 전체와 어울려야 더 예쁘게 보인다.

다음, 지나치게 하지 않는다. 눈은 살짝만 터치해도 큰 변화가 있다. 크고 시원한 눈을 만들기 위해 쌍꺼풀에다 앞트임, 뒤트임 등을 종합적으로 할 경우 결과가 기대에 미치지 못할 수도 있다. 얼굴 전체 조화를 고려하여 실속형 성형을 해야 한다. 눈꼬리가 올라간 경우는 인아웃이나 아웃폴드형 쌍꺼풀, 눈과 눈 사이가 답답하면 인폴드형 쌍꺼풀을 선택하는 방식이다. 얇은 눈꺼풀은 매몰법, 두꺼운 눈꺼풀은 절개법이 일반적이다.

또 각 의사의 전문영역을 확인한다. 병원과 의사의 특화 수술법을 알아본다. 나의 취향과 얼굴에 맞는 수술에 전문인 병원을 찾는다. 눈 성형에는 절개, 비절개법을 비롯하여 단순 쌍꺼풀 수술, 눈매교정, 트임수술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그렇다고 특정 수술만을 고집하는 것은 좋지 않다. 전문가의 시각이 더 정확할 수 있다. 내 의견을 바탕으로 의사의 조언을 받아 최종 방법을 선택하는 게 좋다.

원주 박현민 성형외과원장은 "눈 성형은 안전성이 우선돼야 한다"며 "얼굴 전체의 조화, 적절한 수술법, 집도 경험이 많은 의사의 3가지 조건을 따지면 드라마틱한 변신에 이를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마감직전토토 국내 유일 실시간 현장정보 무료 제공 이벤트 실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