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볼보트럭코리아 매출 전세계 10위권…"연간 4천대 판매 목표"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17-06-08 16:38



볼보트럭코리아는 8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국내 판매 20주년 기념 기자 간담회를 갖고 볼보트럭코리아 20년간의 발자취와 향후 비전에 대해 밝혔다.

김영재 볼보트럭코리아 사장은 이날 "2020년까지 연간 4000대 판매, 서비스센터 40개 이상 확충, 그리고 시장 점유율 20% 확보를 목표하는 '비전 2020'을 통해 국내 상용차 업계 2위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지난 20년간 국내 수입 상용차업계에서 뛰어난 성능과 내구성을 갖춘 다양한 신제품과 더불어, 차별화된 고객만족 서비스와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의 성공과 동행하며 쌓아온 경험을 기반으로 향후 업계 리더로서 시장을 선도해 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날 볼보트럭코리아 판매 20주년 기념식을 축하하기 위해 방한한 헬렌 멜키스트 볼보트럭 인터내셔날 세일즈 부문 사장은 "지난해 한국은 볼보트럭이 진출해있는 전 세계 140개국 중 매출규모 10위 안에 드는 성과를 이뤘다"면서 "이는 국내 고객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 최적의 파트너가 되고자 했던 볼보트럭코리아의 오랜 노력을 고객들이 알아주었기 때문에 얻을 수 있었던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 시장은 매우 선진화되고 성숙한 시장이기에 지난 20년 동안 선보인 비약적인 발전과 노하우는 볼보그룹에게 커다란 자산이다. 뛰어난 지식과 전문성을 지닌 한국 고객들을 통한 경험을 바탕으로 아시아 트럭시장을 견인하는 리더로서, 또한 글로벌 성장의 핵심으로서 볼보트럭코리아의 향후 20년 또한 매우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사진은 김영재 볼보트럭코리아 사장(왼쪽)과 헬렌 멜키스트 볼보트럭 인터내셔날 세일즈 부문 사장이 이날 공개한 20주년 기념 한정판 모델 앞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는 모습.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