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은 진하고 푸짐한 카레와 건강한 쌀면, 풍성한 건더기가 특징인 카레라이스 쌀면을 최근 출시했다.
농심 카레라이스 쌀면은 카레를 간편하게 요리 수준으로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새로운 개념의 제품이다. 농심은 푸짐한 카레 요리를 위해 제품 1봉지당 카레 분말스프(36.4g)를 기존 비빔타입류 제품들(18g) 대비 2배 이상 넉넉하게 넣었다.
큼직한 감자와 고기고명, 식감을 잘 살린 야채건더기도 특징이다. 굵게 썬 감자는 진공프라잉 공법으로 재료 본연의 맛을 잘 살렸으며, 닭가슴살, 소고기로 만든 고기 고명과, 당근, 완두콩, 청경채 등의 야채 건더기는 먹음직스러운 카레 요리를 완성해 주는 화룡점정(畵龍點睛)이다.
특히 농심은 카레의 풍미를 극대화 하기 위해 지오드레이션 공법을 사용했다. 지오드레이션 공법은 저온진공에서 건조해 재료의 영양 손실은 최소화 하고 맛과 향은 그대로 살리는 첨단 기술이다.
카레요리에 곁들여 먹는 밥은 쌀 80%를 사용한 쫄깃한 면발로 재해석했다. 튀기지 않고 바람으로 건조한 건강한 쌀면은 카레라이스의 맛을 한층 더해주는 차별화된 특징이다. 카레의 주성분인 강황은 우리 몸에 유익한 성분이 다양하게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농심은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출시한 카레라이스 쌀면으로 소비자들에게 요리 이상의 만족감을 선사한다는 전략이다. 농심 관계자는 "최근 쿡방, 먹방, SNS를 통해 적극적으로 제품을 찾아나서는 소비트렌드를 반영해 카레라이스 쌀면을 출시하게 됐다."며 "간편식으로도 작은 사치를 추구할 수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소스, 건더기, 면발 모두 충실하게 만들었다." 고 밝혔다.
농심 카레라이스 쌀면은 제품 출시전 실시하는 소비자 시식평가에서 '압도적인 카레소스의 양'과 '쫄깃하고 볼륨감 있는 쌀면'이 조화롭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카레전문점 보다 더욱 맛있는 고급 카레요리라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