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분당 차병원, 14일 '임신 중 생활과 질병' 무료 건강강좌

이규복 기자

기사입력 2017-04-11 17:21


차의과학대학교 분당 차병원이 오는 14일 오후 12시30분부터 분당 차여성병원 지하1층 산모문화센터에서 '임신 중 생활과 질병'을 주제로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장성운 산부인과 교수가 진행하는 이번 강좌에서는 '임신 중의 질병', '선천성 질환과 예방', '출산 후 건강관리'에 대해 강의한다. 강의 후에는 산모의 궁금증을 질의응답을 통해 직접 풀어 줄 예정이다.

분만은 여성에게 신체의 급격한 변화를 가져오는 동시에 평생 건강을 좌우하는 중요한 시기다. 출산 후 6주까지는 산욕기로써, 산후관리를 소홀히 하면 요통과 관절통, 회음부 통증, 요실금, 치질, 치아질환, 우울증, 갑상선질환, 비만, 빈혈 등의 산후 질환을 앓게 되며 그 후유증이 장기화 되는 경우가 많다. 출산 후 6주까지인 산욕기에 산후관리를 소홀히 하면 요통, 관절통, 회음부통증, 요실금, 치질, 치아질환, 우울증, 갑상선질환, 비만, 빈혈 등의 산후 질환을 앓게 되며 후유증이 장기화되는 경우가 많다. 산후조리와 육아 분담에 대한 남편과 가족들의 이해, 배려가 가장 중요하다.

분당 차병원의 의료진이 강의하는 '산모대학 무료 건강강좌'는 임산부 및 임신과 출산, 육아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이규복 기자 kblee341@sportschosun.com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