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SK텔레콤, 국내 최초 5G 정보 제안 요청서 공개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7-04-04 14:04


SK텔레콤이 국내외 협력사들과 5G 서비스 및 핵심 기술에 대해 공식적으로 논의하고 진화 방향성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5G RFI(정보 제안 요청서, Request For Information)를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SK텔레콤은 공개된 RFI를 바탕으로 협력사들과 5G 상용화 계획 및 의견을 서로 조율해, 상용화에 필요한 핵심 기술 등을 함께 정의할 계획이다. 국내외 협력사들과 함께 5G 청사진을 제시하고, 생태계를 구축하겠다는 것이다.

SK텔레콤에 따르면 RFI에는 5G 추진 목적, 현황, 기술 요구사항 등이 담겨 있다. 참여하고 싶은 협력사는 답변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후 RFP(입찰 제안 요구서, Request For Proposal) 발송 등의 절차를 거쳐 5G 상용화 준비가 본격화된다. RFI는 SK텔레콤의 홈페이지에서 모든 협력사에게 공개됐으며 5G에 관심 있는 사업자들은 열람 가능하다. RFI에 대한 답변서 제출 기한은 4월 27일까지다.

SK텔레콤은5G 상용화 준비와 병행해 협력사들과 글로벌 표준 활동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RFI 공개는 SK 텔레콤이 협력사들과 함께 5G 생태계를 구축하고 상용화를 준비하는 공식적인 첫 걸음"이라며 "개방과 협력을 통해 5G 상용화를 앞당기고 고객들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