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삼성생명 미술작품 공모전 역대 수상자, '통학로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17-04-02 15:25


 지난 1일 '통학로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에 참가한 삼성생명 청소년 미술작품 공모전 역대수상자 등이 벽화 완성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삼성생명은 올해로 37회째를 맞은 '청소년 미술작품 공모전'의 역대 수상자들이 '통학로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일 밝혔다.

지난 1일 서울시 중랑구 동원중학교 인근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매일 다니는 통학로를 밝게 꾸며서, 청소년들의 정서함양에 도움을 주자는 취지에서 실시됐다.

2012년 용인 백암초등학교 수정분교 인근 통학로를 시작으로 매년 삼성생명 「청소년 미술작품 공모전」의 예선작품 접수 기간에 진행되는'통학로 벽화 그리기'봉사활동은 역대 수상자들의 자발적인 재능기부로 진행되고 있다. '꿈을 찾는 소년의 여행'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올해에는 1981년 1회 고등부 대상을 받았던 국민대 회화과 조명식 교수 등 역대 수상자 21명과 지역 청소년, 미대 대학생 봉사자, 삼성생명 임직원 등 50여명이 함께 참여해 봉사의 의미를 더했다.

한편, 올해 열리는 제37회 삼성생명 '청소년 미술작품 공모전'은 4월 7일까지 예선작품 접수를 받고, 5월 13일 본선 실기대회 등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