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해에 가장 먼저 챙겨할 것! 바로 건강이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미처 예상치 못했던 여성질환에 대해 관심을 가져야 할 필요가 있다. 대표적인 여성질환으로 여성들에게 흔하게 발생하는 자궁근종이 있다. 과거 자궁근종은 40대 이상 여성에게 많이 발병이 되었으나, 최근 우리나라 가임 연령대인 30∼40대 여성들에게서 절반에 가까운 발병률을 보이고 있다.
이렇게 시간을 지체하는 동안 자궁 내의 근종은 세력을 확장하고 자리를 잡아 증상정도를 악화시킨다. 때문에 평소와 다른 생리주기 등 일상적 증상에 귀 기울이고, 적어도 1년 1~2번은 정기적인 산부인과 검진을 꾸준히 받는 것이 필요하다.
의정부 성베드로병원 하이푸센터팀은 "평소 올바른 생활습관과 균형 잡힌 식습관을 유지하며, 적어도 1년에 1~2번은 산부인과 검진을 받는 것이 필요하며, 뿐만 아니라 자궁근종이 발견되었더라도, 최근에는 수술없이 치료가능한 프로하이푸로 충분히 치료 가능하다."고 전했다.
하이푸는 자궁보존은 물론 주위 장기의 손상 없이 근종만을 정교하게 치료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특히 성베드로병원 프로하이푸는 국내 하이푸 장비 중 최초로 독일 국가지정시험기관(National Certification Body, NCB)에서 안전성 시험을 검증받았다. 또한 기존 시술과는 달리 하이테크디지털 방식으로 환자가 느끼는 통증은 줄이고, 시술 후 회복속도 또한 빨라 환자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등 최첨단 기술과 안전성 등이 확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