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EBS강사들이 직접 운영, 강의하는 '한샘여학생기숙학원', 2018 재수정규반 모집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7-01-26 10:09



지난 2017학년도 수능에서 아쉬운 성적을 낸 수험생들은 본격적으로 2018 대입을 준비하는 모양새다. 역대급 '불수능'이라 평가받는 지난 수능에서 단순 암기 학습으로 풀 수 있는 문제가 줄어들고 응용력과 사고력을 더한 문제가 다수 출제됨에 따라 다가오는 2018 수능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기존과 차별화된 학습 전략이 필요한 상황이다.

입시 전문가들 역시 기존 학습 방법과 다른 체계적인 계획과 실행이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기본 개념에 대해 명확히 이해한 뒤 심화 문제를 푸는 과정을 습득해야 어려운 문항 앞에서도 당황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

이에 심화 문제에 어려움을 느끼는 중상위권 학생들을 중심으로 기숙학원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는 추세다. 중상위권 학생들의 경우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고 자신이 직접 프로그램을 짜서 공부하는 것에 대해 익숙지 않은 경우가 많다 보니 아예 아침부터 저녁까지 학습 계획이 짜인 기숙학원을 선택하는 학생들이 늘고 있는 것.

특히, 남학생들과 비교해 환경의 영향을 더욱 많이 받는 여학생들은 아예 여자 기숙학원을 찾는 편이다. 이성교제의 가능성을 원천 차단할 수 있어 남녀공학 기숙학원 보다 훨씬 집중하며 공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예 시설 자체가 여학생 중심으로 맞춰져 있기 때문이다.

이에 국내 최대 여학생 전문 기숙학원인 한샘여학생기숙학원의 재수정규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학원 측은 오는 2월 19일 개강하는 정규반 참여를 위한 전화상담과 방문상담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어 빠른 시일 내 마감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여학생들을 위한 학원인 만큼 단연 시설이 돋보인다. 예민한 여학생들이 편히 쉴 수 있는 쾌적한 4인 1실의 숙소와 비데가 설치된 화장실, 전국 기숙 학원 중 유일하게 독립형 스프링, 라텍스 침대를 제공한다. 강의동은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모든 강의실에 온돌 난방을 설치하고 각 반에는 공기청정기를 제공, 탁월한 학습 환경을 자랑한다.

전, 현직 EBS강사진이 직접 운영하고 강의하는 것뿐만 아니라, 강남구청, 대성마이맥, 메가스터디, 이투스, 청솔, EBS 등에서 강의하는 유명 강사의 현장 강의가 수능 때까지 이어진다. 또한, 타 기숙학원과 달리 출퇴근하지 않고 학원에서 학생들과 숙식을 같이 하는 탄탄한 국, 영, 수 선생님들이 5년째 근무 중이다.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경기도 청평에 위치해 학업에 지친 학생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또한, 카페테리아와 폭포와 분수가 있는 연못, 계곡과 산책로, 야외 운동기구, 기숙사 내 실내 헬스장 등을 갖춰 공부에 지친 학생들의 몸과 마음을 달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학생들의 건강을 위한 맛있는 식사도 눈길을 끈다. 점심 식사는 양식, 한식 중 택일 또는 중식, 한식 중 택일 등 복수 메뉴 중에서 선택할 수 있어 여학생들의 취향을 최대한 배려했다. 이뿐만 아니라 일주일에 한 번, 한 달에 한 번은 각각 샐러드 바와 40가지의 호텔식 뷔페, 또는 야외 바베큐파티를 제공해 학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한샘여학생기숙학원 관계자는 "앞으로의 인생이 걸린 중요한 문제인 만큼, 기숙학원은 1년이라는 시간을 오롯이 학업에 투자할 수 있는 환경을 찾는 학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며, "여학생들인 만큼 화려한 홈페이지에 현혹되지 말고 직접 방문해서 충분한 상담과 꼼꼼한 시설확인 등을 통해 올바른 학원 선택을 해서 입시 경쟁에서 좋은 결과를 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핵꿀잼' 펀펌+'핵미녀' 디바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