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강추위에 따뜻한 남쪽으로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늘어난 가운데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로 제주도가 꼽히고 있다. 제주도는 천혜의 자연환경은 물론 제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다양한 음식이 있어 눈과 귀, 입 모두를 즐겁게 한다.
보말칼국수를 선보이고 있는 음식점은 제주 곳곳에 위치해 있으며, 이 가운데 협재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한 '한림웅담'은 보말을 이용해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는 원조집으로 지역주민은 물론 관광객들에게 협재 맛집이라는 평을 얻고 있다.
이곳에서 제공하는 메뉴는 보말칼국수와 보말전, 해장국, 무침 등이 있으며, 보말물회와 덮밥이 가장 인기가 좋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해물탕에는 전복과 키조개, 문어, 딱새우, 가리비. 개조개, 갑오징어, 미더덕, 조개, 홍합 등 싱싱한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가는 것이 특징.
'한림웅담' 김혜정대표는 "겨울임에도 제주도 관광객이 끊이질 않는 가운데 협재 음식점에 들러 보말로 만든 다양한 음식을 맛보려는 방문객 또한 늘어난 상태다"며, "항상 싱싱한 재료로 최상의 메뉴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처럼 제주도 3대 보말칼국수 한림읍 협재 맛집에서 개운하고 진한 국물 음식 한 그릇으로 속을 든든히 채운 뒤 가족, 연인, 친구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것은 어떨까.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