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상이란 불과 같이 뜨거운 물질이나 화학물질에 의해서 피부 및 조직이 손상되는 것을 의미한다. 많은 사람은 화상에 대해 안전불감증을 가지고 있다. 발열기구, 핫팩, 전기 포트 등 사용이 잦아지면서 잘못된 사용에 따른 위험을 생각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언제 어디서든 입기 쉬운 것이 화상이라는 것을 기억하고 사용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
레이저를 이용한 화상 흉터 치료는 화상을 입은 후 피부조직이 파괴되어 울퉁불퉁하고 딱딱해진 흉터를 강력한 레이저를 이용하여 뭉쳐있는 콜라겐을 풀어 피부재생을 유도하는 원리로 진행된다.
이는 화상흉터를 치료하는 것은 물론, 화상흉터가 풀어진 뒤 피부조직 재건과 피부자체 재생력을 높여주어 치료 이후 회복까지 염두 해 둔 시술방법이다.
연세스타피부과 김영구 원장은 "레이저를 활용해 작은 생활 화상부터 광범위한 흉터 크기나 모양, 피부변경 및 구축 상태가 개선 가능해 화상흉터 환자들이 보다 쉽게 흉터를 개선하고 자신감을 되찾고 있다"고 말했다.
김 원장은 "가벼운 화상이라도 적절한 대처를 소홀히 한다면 흉터가 심해질 수 있다"며 "비교적 심한 화상이라도 초기 적절한 대처를 진행하고 치료를 충실히 하면 흉터를 줄일 수 있다. 시기에 맞는 적절한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