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커'를 잡으면 혜택이 쏟아진다! 현대카드 AR 이벤트

이규복 기자

기사입력 2017-01-10 11:26


현대카드는 10일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 게임을 활용한 앱 '조커(JOKER)'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조커는 대고객 이벤트를 위한 프로모션 앱으로 AR과 위치기반 서비스를 적용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카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이 앱은 사용자의 위치와 시간에 따라 맞춤형 혜택을 제공한다. 게임을 즐기면서 주변의 영화, 외식, 커피 및 디저트 제휴매장에서 바로 사용 가능한 할인 및 교환쿠폰을 받을 수 있다.

앱을 실행하면 위치와 시간에 따라 다른 모습의 조커들이 나타난다. 전국 어디서나 사용 가능하며, 가맹점별 특징을 살린 캐릭터가 재미를 더한다. 화면에 나타난 조커 캐릭터를 잡으면 할인 및 증정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현대카드는 게임의 재미를 높이기 위해 업종별 특화 된 조커 캐릭터들을 만들었다. 여기에 카드 플레이트를 활용한 공격 기술을 넣는 등 '포켓몬 Go'의 포획과 수집 콘셉트를 패러디했다. 제한된 시간과 장소에서 일정 조건의 조커를 잡으면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미션' 방식도 흥미를 더한다.

전국 6개 브랜드 1만2000여개 매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 교환 및 할인쿠폰, 1+1 쿠폰 등과 전국 3만6000여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M포인트도 얻을 수 있다.(단, M포인트 혜택은 M계열 카드 소지자에 한해 제공)

현대카드 조커는 안드로이드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간단한 본인 인증만 거치면 바로 사용 가능하다.
이규복 기자 kblee341@sportschosun.com


'핵꿀잼' 펀펌+'핵미녀' 디바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