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다가왔다. 유통업계 또한 수험생을 응원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이에 앞서 수험생의 성공적인 수능을 기원하면서 격려하기 위한 이벤트나 관련 상품도 쏟아져나오고 있다.
푸마는 수험생들에게 행운의 기운을 주기 위해 11월 7일까지 푸마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우사인 볼트의 친필 사인이 담긴 '골드 슈즈'를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푸마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한 고객들은 모두 응모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1명을 선정해 우사인 볼트의 친필 사인이 새겨진 스파이크화 '에보스피드 디스크 볼트 트릭스'를 증정한다.
글로벌 청과 기업 스미후루의 과일 선물 온라인몰 '스미후루 기프티바나나(www.스미후루기프티바나나.com)'에서는 '합격기원 패키지'를 판매 중이다. 프리미엄 과일 선물 세트인 '기프트 패키지' 구매 시, 옵션 선택에서 수험생 응원 메시지가 담긴 '합격기원 패키지'를 고르면 된다. 배송은 일반 배송 뿐 만 아니라 선물 받는 이의 휴대폰에 '모바일 쿠폰'으로도 보낼 수 있다. '합격기원 패키지' 구매자 중 총 5명을 추첨해 자사의 바나나 캐릭터 인형인 '감숙왕 미니 인형'을 선물한다.
이외에 허쉬가 선보이는 '수능 스페셜 패키지'는 위트 있는 메시지와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허쉬 자이언트 바 4종은 포크, 학사모, 실, 거울 등의 일러스트와 함께 '꽃길로 새출발!', '긴장 풀고 잘 풀어!', '정답이 보일꺼야!' 등의 메시지로 수험생을 응원한다. 초콜릿의 원료인 카카오는 알칼로이드계 성분인 테오브로민을 풍부하게 함유했다. 뇌와 신경 기능에 작용하여 집중력과 사고력을 증진한다.
또한 웰빙 죽 전문점 본죽의 인기 상품 '불낙죽'을 내세워 '수능 마케팅'을 진행중이다. '불낙죽'은 두뇌 회전에 도움이 된다는 DHA 함유량이 높은 낙지가 들어있다. 특히 '아니 불(不)', '떨어질 낙(落)'이름으로 '시험에 절대 떨어지지 않는다'는 이름을 지녀 수험생의 건강 유지와 합격 기원 음식으로 수능 기간 인기를 끌고 있다. 본죽은 수능 전날인 11월 16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수능 죽 도시락' 예약제를 진행, 예약한 시간에 맞춰 개인 도시락에 죽을 포장해준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