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크리노베이션링크, 창조-혁신…청년인재의 꿈 이루는 기업

김용표 기자

기사입력 2015-12-01 15:20


창조적 혁신을 뜻하는 단어 Creative와 Innovation, 연결고리를 뜻하는 Link를 접목한 의미로 만든 크리노베이션링크(대표 변준영 www.crenovationlink.co.kr)는 청년인재의 꿈을 이뤄주며 사회적 가치 실현 및 공익 문화 확산을 위한 취지의 청년 소셜 벤처기업이다.

이 회사의 변준영 대표는 사회적 공익을 실천하는 젊은 기업인으로 다수의 방송매체와 미디어에 소개 된 바 있으며,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는 청년 실업문제에 큰 관심을 두고 그들의 재능을 발굴함과 동시에 전문역량을 발휘 할 수 있는 안내자,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다.

◆ 역량 있는 인재 발굴과 셀럽, 전문가 연결하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 창출

청년 소셜 벤처기업답게 용산구 청년창업플러스센터 내에 위치하고 있는 크리노베이션링크는 취업과 진로 문제로 고민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다양한 길을 제시한다. 현업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와 청년층을 연계하여 실질적인 취업의 기회를 주는 한편 '청년 중심의 역량 강화형 콘텐츠' 제공을 핵심으로 다양한 프로젝트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엔터테인먼트 기획과 운영, 공익 이벤트 기획과 운영, 청년 사회공헌 프로젝트, 공연 페스티발 기획 등이 그것. 진로와 직업, 취업문제로 고민하는 청년들에게 자신의 능력을 발휘 할 수 있는 취업 또는 창업을 길을 열어주면서 현업 전문가 및 셀럽들에게도 역량 있는 인재 연계를 통한 성과를 보여주며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해내고 있다.

이와 함께 크리노베이션링크에서 진행되고 있는 프로젝트는 문화평론가 양성, 뮤직비즈니스 인재 발굴, 미디어 아티스트 발굴 , 유통인재 취업 역량강화, 청년인재 기자단, 광고기획자 양성 프로그램 등 다양하다.

이러한 내용을 기반으로 얼마 전 추진했던 '뮤직비즈니스 인재 발굴 프로젝트'는 미디어 업계에 뜻이 있는 100여 명의 대학생과 연계한 엔터테인먼트 창업 레이블로 홍대 실력파 인디뮤지션들과 엔터테인먼트를 실제로 창업해 봄으로써 실무를 직접 경험해보고 이윤을 창출해내는 활동이었다. 이 프로젝트에는 약 50여 명의 방송과 엔터 분야 전문가들이 멘토로 참여, 음반 산업계의 재능 있는 실무 인재를 발굴해내는 성과를 거뒀다.

또 청년 유통인재를 발굴과 소기업들의 유통판로 개척을 위해 최근 론칭한 '유통인재 역량강화 프로그램'이 눈에 띈다. 현재 약 500여 명 이상의 대학생 지원하였으며 이 프로젝트에도 전·현직 유통업 CEO, 현업MD, 브랜딩 전문가 등이 멘토 및 엑셀러레이터로 함께 할 예정이다. 여기서 나온 수익금은 청년 창업팀에 일부 분배하고 향후 상생 할 수 있는 프로젝트에 배분·투자 될 계획이다.


◆ 지속적인 청년인재 육성과 함께 모든 취업 라이프사이클에 도전하는 콘텐츠 만들 것

대학생 재능기부 단체인 한국대학생재능포럼을 설립하기도 했던 변준영 대표는 "배움을 위한 청년역량강화 프로그램을 넘어서 모든 취업 라이프사이클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 것이며, 향후 청년들의 성과 및 결과물들을 에이전트하는 회사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며 "크리노베이션이라는 사명에 담긴 의미처럼 청년들은 자신의 재능과 적성, 능력을 제대로 파악하여 보다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마인드로 미래를 준비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글로벌 경제팀>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