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집밥 백선생' 백종원 "중국집 짜장면 레시피, 춘장은 볶지 말고 튀겨라"

오환희 기자

기사입력 2015-08-19 23:08 | 최종수정 2015-08-19 23:59


'집밥 백선생' 백종원

'집밥 백선생' 백종원, 중국집 짜장면 레시피 공개 "춘장은 볶지 말고 튀겨라"

'집밥 백선생' 백종원의 짜장면 레시피가 공개돼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18일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예능프로그램 '집밥 백선생'에서는 '축 개업 집밥 반점' 편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서는 전국민의 배달 음식 중화요리 베스트3 메뉴인 짜장면, 짬뽕, 볶음밥의 일명 '짬짜볶' 종합 레시피를 선보였다.

백종원은 "춘장만 잘 쓰면 밖에서 사먹는 짜장면의 90% 맛을 낼 수 있다. 보통 춘장을 볶는다고 알고 있는데 튀기는 것이다. 오랜시간 튀기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일반 짜장소스에는 물을 넣어서 자작하게 만드는 것이고 간짜장 소스에는 물을 넣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한편 '집밥 백선생'은 요리 초보인 남성 연예인들이 1인분 요리를 넘어서 한상차림까지, 한식으로부터 중식, 양식, 디저트에 이르는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는 '요리인간'으로 변모해가는 과정을 담는 예능프로그램이다. 요리사 백종원을 주축으로 윤상, 김구라, 박정철, 바로(B1A4)가 출연한다. <스포츠조선닷컴>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