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옐로모바일…숙박부문 모바일결제 비중 43%로 절반육박

박아람 기자

기사입력 2015-08-11 15:10



▲우리펜션 월별 '모바일 VS PC' 접속 비중 추이

종합 모바일 서비스 기업인 ㈜옐로모바일은 전체 펜션 결제 가운데 모바일 결제 비중이 전년 동기대비 4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옐로모바일 소속 회사인 우리펜션에 따르면, 최대 성수기인 7월을 기준으로 2014년에 10% 수준에 머물렀던 모바일 결제 비중이 올 7월엔 43%를 넘어선 것.

특히 모바일 접속자 비중은 전년대비 약 3배 증가했다. 2014년 초 20% 수준이었던 모바일 접속사 비중은 지난 7월 기준 60%에 육박하며 숙박 모바일 예약 및 결제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현석 우리펜션 대표는 "모바일 기기의 대중화로 최근 여행 산업에서도 모바일을 통한 결제 및 정보 취득 등이 활발하게 나타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이용자들의 성향을 정확히 파악하고 대응할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우리펜션에서는 고객이 모바일을 통해 편리하고 빠르게 구매를 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펜션사진·시설, 주변 관광지나 리뷰 등 보다 정확한 펜션 정보와 고객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우리펜션은 전국 다양한 펜션을 지역별·테마별로 묶어 고객들이 원하는 펜션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다. 우리펜션 사이트는 상세검색으로 빈 객실 검색을 최적화 하며, 숙박객이 원하는 관광지와 편의시설에 맞는 빈방 검색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휴가철 빈객실을 찾지못해 고생하는 고객들을 위해 '빈방 다나와! 빈방 아~놀자' 빈방 찾기 기획전과 오는 14일 임시휴일을 위한 '갑툭튀 임시휴일!'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40개에 달하는 기획전은 우리펜션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