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김원기 세계로TV 대표 '2015 코리아 파워리더 대상' 수상

김용표 기자

기사입력 2015-07-24 18:20


세계로TV의 신가치투자로 돈 번 사람들>이라는 주식 입문서는 필독서로 자리매김 되고 '신가치투자'라는 브랜드는 국내외 주식투자의 대명사로 패러다임을 바꾸어 버린 우리나라 대표 주식 컨설턴트 (주)세계로TV의 김원기 대표가 지난 7월24일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린 '2015 코리아 파워리더 대상'에서 '창조경제- 금융산업 부문'을 수상 했다. 또한 마포구 의회 한일용 부의장은 지자체 의정활동 부문을 수상했다.

이 상은 대한뉴스 코리아뉴스 내외통신 다이나믹코리아가 주최하고 연합매일신보 이슈피플 시사매거진2580이 주관하였다.

이날 대상을 수상한 세계로TV의 김원기 대표는 탁월한 투자능력과 미래전망을 가능케하는 '신가치투자'법의 창시자다. 가난했던 청년시절 경제동향과 투자법칙을 터득하기 위해 다락방에서 수개월동안 칩거하며 개발하게 된 '신가치투자'는 이미 전문평가기관에서도 인정한 실전형 투자법으로 그 능력과 공로를 인정받아 왔다.

신가치투자에 대해 김원기 대표는 "기존의 가치투자는 가치평가를 해서 저PER주를 고르고 다시 차트분석을 한다."며 "신가치투자는 이와는 정반대다. 먼저 차트를 분석하여 급등 에너지인 매집을 확인한 후 끼 있는 종목을 발굴하고 다음에 가치평가를 하여 저평가 종목을 선정하고 배당과 시세차익를 노리는 1석2조의 최고의 투자법이다"라고 설명했다.

올해를 빛낸 CEO 대상, 한국을 빛낸 21세기 한국인상 인물대상, 대한민국 인물대상, 대한민국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미래창조 경영대상, 올해의 존경받는 인물대상, 대한민국 미래경영대상, 대한민국 문화경영대상, 출판문화예술대상, 대한민국 가치경영 대상,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대상,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는 자타가 공인하는 주식 전문가다.

한국을 이끄는 혁신리더, 김원기 대표는 사회 공헌과 나눔에도 적극적이다. 어린 시절 강원도 평창의 가난한 집안에 태어나 어려웠던 시절을 생각하며 세운 '나눔장학회'를 통해 어려운 학생에게는 '청소년장학금'을 지금까지 묵묵히 운영해 오고 있다. 또 '경로나눔잔치', '사랑의나눔' 등과 지역 주민들을 위한 기부와 나눔 문화는 좋은 모범사례로 언론에 소개될 정도로 좋은 반향을 얻고 있다. 나눔에서 기쁨을 느낀다는 세계로TV의 김원기 대표는 "이번 수상은 앞으로도 게으름 없이 경제와 시장에 대한 공부를 꾸준히 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겠다. 더불어 나눔활동을 통해 더 큰 기쁨을 누리겠다"며 겸손한 소감을 남겼다.

김원기 대표는 30년 경력의 주식 전문가로 서울경제TV, 머니투데이TV 등에서 주식 컨설턴트로 활약하면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

세계로TV의 신가치투자로 돈 번 사람들>, <주식완결판>, <주식투자 30일 만에 따라잡기>, <부자클럽의 100억짜리 주식레슨> 등 투자비법에 관한 책을 저술했으며 최근 자기계발서 <울림>을 출간해 베스트셀러에 오르기도 했다.

이러한 다양한 활동으로 주식전문가로 최고의 타이틀인 '한국의 워렌 버핏'으로 불리워 지는 김원기 대표는 일반인들에게 신가치투자의 기초부터 실무과정까지 체계적인 무료강의를 꾸준히 하고 있다. 매주 토요일 오후 12시부터 3시까지 서울 한국사회복지회관 6층(공덕역 6번출구)에서 진행된다.


◇(주)세계로TV의 김원기 대표(오른쪽)와 마포구 의회 한일용 부의장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