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오토 캠핑족을 위한 스마트한 IT기기 및 액세서리 제안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5-07-24 13:53


지난해 캠핑 인구가 300만 명에 육박하고, 캠핑산업 또한 6년 새 30% 증가하며 6,000억 원대의 규모로 성장하는 등 캠핑산업이 무섭게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자동차를 가지고 캠핑을 떠나는 오토 캠핑족이 해마다 증가하는 추세다. 뿐만 아니라 국내 스마트폰 사용 인구가 지난해 4,000만명을 넘어서면서 우리나라 인구의 3분의 2 이상인 약 78%가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고 알려져 일상 생활에서는 물론 오토 캠핑과 같은 여가 생활을 즐기는 중에도 스마트폰은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제품으로 자리매김 하였다.

벨킨을 비롯한 IT 기기 및 액세서리 브랜드에서는 이러한 캠핑 및 IT 트렌드를 반영하여 오토캠핑 시 스마트 디바이스와 함께 사용하면 좋을 다양한 아이템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가족, 친구 등 여러 명이 함께 캠핑을 떠나는 차량 안에서 총 4대의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벨킨 로드 락스타를 비롯하여 차량용 거치대, 휴대용 배터리 팩, 블루투스 스피커 등은 오토 캠핑을 즐기는 사용자가 꼭 준비해야 할 필수품이다.

이중 벨킨 로드 락스타는 총 4대의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제품으로 차량 안에서 운전자 및 동승자가 여러 대의 스마트 디바이스를 빠르고 안전하게 충전할 수 있는 프리미엄 차량용 충전기이다. 운전자 및 조수석에 앉은 사용자는 2.4A의 출력을 공유하는 앞 좌석용 2개의 USB 포트로 스마트 디바이스를 최적의 속도로 빠르고 안전하게 충전할 수 있으며 약 1.8m의 케이블로 연결된 2개의 USB 허브를 뒷자석 포켓에 꽂으면 뒷자석 동승자도 디바이스를 편안하게 충전할 수 있다. 특히 뒷자석용 2개의 USB 허브는 각 포트당 2.4A의 출력을 제공하기 때문에 충전이 오래 걸리는 태블릿 PC를 1A인 일반 충전기보다 최대 40%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다. 벨킨 로드 락스타는 아이폰 6, 아이폰 6 플러스, 아이패드 에어 2, 삼성 갤럭시, LG G 시리즈를 비롯한 대부분의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를 빠르고 안전하게 충전할 수 있으며 모든 USB 케이블과 호환해서 사용할 수 있어 차량 안에서 배터리 걱정 없이 스마트 디바이스로 다양한 앱 사용은 물론 영화, 드라마 등 엔터테인먼트 컨텐츠를 마음껏 감상할 수 있다. 심플한 디자인과 세련된 블랙 컬 러가 차량 내부의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리며 USB 케이블 미포함 제품이다. 가격은 59,000원이다.

벨킨 로드 락스타함께 사용하면 좋은 1.2m의 길이의 벨킨 MIXIT↑™ 메탈릭 라이트닝 충전/싱크 케이블은 애플 디바이스 전용으로 골드,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등 고급스럽고 세련된 플래티넘 메탈릭 컬러는 아이폰 6, 아이폰 6 플러스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프리미엄 알루미늄 소재로 USB 2.0 포트 지원 충전기와 연결해서 사용 가능하다. 벨킨 MIXIT↑™ 메탈릭 Micro-USB 충전/싱크 케이블은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의 충전 및 싱크가 가능하다. 두 가지 제품 모두 골드, 실버, 그레이, 메탈릭 블랙, 펄 화이트 총 다섯 가지 컬러이며 가격은 각각 3만 3,000원, 2만 5,000원이다.


벨킨의 로드 락스타.
한편 오토 캠핑장으로 가기 위해 자동차를 타고 나선 초행 길, 자동차에 탑재된 내비게이션 보다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앱을 사용하면 실시간 교통 상황은 물론 안 막히는 길을 보다 정확하게 알려주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다. 이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을 안전하게 사용하려면 차량용 거치대가 필수. 벨킨 벤트 마운트는 스마트폰을 차량의 대시에 있는 통풍구에 흡착판이나 접착제 없이도 안전하고 손쉽게 부착하여 눈높이에 맞게 스마트폰 스크린을 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360도 회전이 가능해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가로 또는 세로로 회전하여 내비게이션 앱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벨킨 유니버설 마운트는 차량 앞 유리에 부착하여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있어 운전자의 눈높이에 맞는 가장 편안한 시각을 제공한다. 180도 회전이 가능해 가로 모드로 네비게이션 앱의 지도를 넓게 볼 수 있도록 랜드스케이프 뷰를 지원하는 것도 큰 장점이다. 두 가지 제품 모두 내비게이션 앱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충전 및 음악 감상, 핸즈프리 통화 시에도 원하는 대로 회전하여 이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애플 아이폰 6, 아이폰 6 플러스, 삼성 갤럭시 S6, 갤럭시 노트 4, LG G 시리즈 등 대부분의 스마트폰과 호환해서 사용할 수 있고 케이스를 장착한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벤트 마운트가 2만 9,000원, 유니버설 마운트가 3만 5,000원이다.

이외에 미니짱의 '미니 냉온장고'는 소용량 냉온장고로 4리터부터 20리터까지 다양한 사이즈를 갖추고 있으며, 냉, 온장 기능으로 4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어 각광을 받고 있다. 파워 케이블만 간단히 연결하면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집, 사무실, 캠핑, 여행 등 어디서나 용도에 따른 맞춤형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다. 미니 냉장고는 차량 이동 시에는 음식을 상하지 않게 보관할 수 있는 차량용 냉장고로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대부분의 미니 냉장고가 크기가 작고 자동차 시거잭에 연결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별도 설치가 필요하지 않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