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캠핑 인구가 300만 명에 육박하고, 캠핑산업 또한 6년 새 30% 증가하며 6,000억 원대의 규모로 성장하는 등 캠핑산업이 무섭게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자동차를 가지고 캠핑을 떠나는 오토 캠핑족이 해마다 증가하는 추세다. 뿐만 아니라 국내 스마트폰 사용 인구가 지난해 4,000만명을 넘어서면서 우리나라 인구의 3분의 2 이상인 약 78%가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고 알려져 일상 생활에서는 물론 오토 캠핑과 같은 여가 생활을 즐기는 중에도 스마트폰은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제품으로 자리매김 하였다.
벨킨을 비롯한 IT 기기 및 액세서리 브랜드에서는 이러한 캠핑 및 IT 트렌드를 반영하여 오토캠핑 시 스마트 디바이스와 함께 사용하면 좋을 다양한 아이템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가족, 친구 등 여러 명이 함께 캠핑을 떠나는 차량 안에서 총 4대의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벨킨 로드 락스타를 비롯하여 차량용 거치대, 휴대용 배터리 팩, 블루투스 스피커 등은 오토 캠핑을 즐기는 사용자가 꼭 준비해야 할 필수품이다.
이중 벨킨 로드 락스타는 총 4대의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제품으로 차량 안에서 운전자 및 동승자가 여러 대의 스마트 디바이스를 빠르고 안전하게 충전할 수 있는 프리미엄 차량용 충전기이다. 운전자 및 조수석에 앉은 사용자는 2.4A의 출력을 공유하는 앞 좌석용 2개의 USB 포트로 스마트 디바이스를 최적의 속도로 빠르고 안전하게 충전할 수 있으며 약 1.8m의 케이블로 연결된 2개의 USB 허브를 뒷자석 포켓에 꽂으면 뒷자석 동승자도 디바이스를 편안하게 충전할 수 있다. 특히 뒷자석용 2개의 USB 허브는 각 포트당 2.4A의 출력을 제공하기 때문에 충전이 오래 걸리는 태블릿 PC를 1A인 일반 충전기보다 최대 40%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다. 벨킨 로드 락스타는 아이폰 6, 아이폰 6 플러스, 아이패드 에어 2, 삼성 갤럭시, LG G 시리즈를 비롯한 대부분의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를 빠르고 안전하게 충전할 수 있으며 모든 USB 케이블과 호환해서 사용할 수 있어 차량 안에서 배터리 걱정 없이 스마트 디바이스로 다양한 앱 사용은 물론 영화, 드라마 등 엔터테인먼트 컨텐츠를 마음껏 감상할 수 있다. 심플한 디자인과 세련된 블랙 컬 러가 차량 내부의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리며 USB 케이블 미포함 제품이다. 가격은 59,000원이다.
벨킨 로드 락스타함께 사용하면 좋은 1.2m의 길이의 벨킨 MIXIT↑™ 메탈릭 라이트닝 충전/싱크 케이블은 애플 디바이스 전용으로 골드,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등 고급스럽고 세련된 플래티넘 메탈릭 컬러는 아이폰 6, 아이폰 6 플러스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프리미엄 알루미늄 소재로 USB 2.0 포트 지원 충전기와 연결해서 사용 가능하다. 벨킨 MIXIT↑™ 메탈릭 Micro-USB 충전/싱크 케이블은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의 충전 및 싱크가 가능하다. 두 가지 제품 모두 골드, 실버, 그레이, 메탈릭 블랙, 펄 화이트 총 다섯 가지 컬러이며 가격은 각각 3만 3,000원, 2만 5,000원이다.
|
벨킨의 로드 락스타. |
|
한편 오토 캠핑장으로 가기 위해 자동차를 타고 나선 초행 길, 자동차에 탑재된 내비게이션 보다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앱을 사용하면 실시간 교통 상황은 물론 안 막히는 길을 보다 정확하게 알려주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다. 이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을 안전하게 사용하려면 차량용 거치대가 필수. 벨킨 벤트 마운트는 스마트폰을 차량의 대시에 있는 통풍구에 흡착판이나 접착제 없이도 안전하고 손쉽게 부착하여 눈높이에 맞게 스마트폰 스크린을 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360도 회전이 가능해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가로 또는 세로로 회전하여 내비게이션 앱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벨킨 유니버설 마운트는 차량 앞 유리에 부착하여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있어 운전자의 눈높이에 맞는 가장 편안한 시각을 제공한다. 180도 회전이 가능해 가로 모드로 네비게이션 앱의 지도를 넓게 볼 수 있도록 랜드스케이프 뷰를 지원하는 것도 큰 장점이다. 두 가지 제품 모두 내비게이션 앱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충전 및 음악 감상, 핸즈프리 통화 시에도 원하는 대로 회전하여 이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애플 아이폰 6, 아이폰 6 플러스, 삼성 갤럭시 S6, 갤럭시 노트 4, LG G 시리즈 등 대부분의 스마트폰과 호환해서 사용할 수 있고 케이스를 장착한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벤트 마운트가 2만 9,000원, 유니버설 마운트가 3만 5,000원이다.
이외에 미니짱의 '미니 냉온장고'는 소용량 냉온장고로 4리터부터 20리터까지 다양한 사이즈를 갖추고 있으며, 냉, 온장 기능으로 4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어 각광을 받고 있다. 파워 케이블만 간단히 연결하면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집, 사무실, 캠핑, 여행 등 어디서나 용도에 따른 맞춤형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다. 미니 냉장고는 차량 이동 시에는 음식을 상하지 않게 보관할 수 있는 차량용 냉장고로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대부분의 미니 냉장고가 크기가 작고 자동차 시거잭에 연결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별도 설치가 필요하지 않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