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피서 철이다. 뜨거운 태양을 피할 수 없다면 맞서 즐기는 것도 방법이다. 한여름 시원한 물속으로 첨벙 뛰어 들어 흠뻑 젖는 것은 상상만으로도 시원하다. 전국 곳곳에서 벌어지는 여름 축제를 찾으면 그야말로 즐거운 피서를 맛볼 수 있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치열하게 쏘아대는 물총싸움부터 각종 수상 레저까지 즐길 거리도 다양하다. 온 몸으로 시원함을 만끽할 수 있는 '더위사냥' 지역 여름축제를 소개한다.
김형우 문화관광 전문 기자 hwkim@sportschosun.com
|
|
|
또한 다양한 수상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수상자전거, 수상 세발자전거, 희망의 줄배, 카누, 워터볼, 바나나보트 등 탐진강을 떠다니며 여름날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갖가지 탈거리들이 즐비하다. 정남진물축제추진위원회(061-860-0224, 0380)
물 위에서 펼쳐지는 무한도전! '화천쪽배축제'
|
'물 위에서 펼쳐지는 무한도전, 2015 물의나라 화천 쪽배축제'가 북한강변 천혜의 워터월드인 강원도 화천 붕어섬과 화천천 등 화천읍 일원에서 오는 25일부터 8월 9일까지 16일간 펼쳐진다.
축제가 열리는 붕어섬 중앙 야외공연장 옆에는 온가족이 함께 '풍덩' 뛰어들 수 있는 야외물놀이장이 마련된다. 시원한 물 위에 둥둥 뜨는 수상자전거는 감성마을 이외수 선생이 작명한 '월엽편주'라는 이름으로 유명하다. 강바람을 온몸으로 느끼며 노를 저어 앞으로 나아가는 카누와 카약 체험은 화천의 수변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좋다. 또 하와이 원주민들이 섬과 섬을 이동할 때 사용한 보드가 유래인 '패들보드'는 스릴 넘치는 물놀이로 마니아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어린이 전용 놀이마당인 '키드존'에는 워터슬라이드 물놀이와 유치원물놀이, 그 밖의 놀이터 등이 마련된다. 수심 30~60cm 내외의 물놀이장이 따로 마련돼 있어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신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복더위, 무더위, 찜통더위도 날린다는 '물총'의 등장은 축제장을 시원한 물총놀이장으로 만든다.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물총을 들고 시원한 물을 발사! 신나는 한 판 접전을 펼친다. 붕어섬 입구와 축구장 부근의 대여소에서 물총을 무료로 대여해 준다.
축제에서 만날 수 있는 화천사랑상품권은 화천 지역 내에서 화폐처럼 사용할 수 있다. 월엽편주(수상자전거), 붕어섬 자전거, 붕어섬 야외물놀이장 등 축제 프로그램을 이용할 때 체험료를 내면 그 중 일부를 '화천사랑상품권'으로 교환해 준다. 이 상품권은 화천 내 소매점, 마트, 주유소, 식당 등과 농특산물나눔촌에서 일반 화폐처럼 사용할 수 있다. 물의나라 화천 쪽배축제(1688-3005)
즐거운 더위 사냥 '합천 황강레포츠축제'
|
또한 7월 18일부터 8월 16일까지 약 한 달 동안, 합천 황강에는 대규모 천연워터파크가 조성된다. 합천의 절경과 함께 짜릿한 스릴을 맛볼 수 있는 익스트림 스포츠의 장, 옐로리버비치와 아이들을 위한 펀펀키즈존도 마련되었다.
해가 지면 '고스트파크2015'가 진행된다. 합천 영상테마파크에서 고스트와 함께 숨바꼭질을 하며 오싹한 여름밤을 즐길 수 있다. 합천군 관광진흥과(055-930-4666)
한 여름의 낭만을 즐긴다! '평창더위사냥축제'
|
이 밖에 봉숭아물들이기, 토피어리, 치즈체험, 에어바운스, 추억의 별다방 포토존, 대화장터 딴따라 난장 공연, 추억의 가설극장, 문화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도 펼쳐진다.
대화면은 소설 '메밀꽃 필 무렵'의 배경이 된 곳으로, 대화장 가는 길을 걸으며 옛 풍경과 정취 속으로 소설 여행을 떠나는 '효석문화 100리길 걷기대회'도 벌어진다.
EPS돔형 텐트 설치, 가족형 캠핑장, 피크닉장 등 편의시설을 갖춘 꿈의 대화 캠핑도 즐거운 추억이 된다. 평창더위사냥 축제위원회(033-334-2277)
아련한 외갓집의 추억 속으로 '금강여울축제'
|
체험행사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강촌 '물' 체험과 농촌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농촌 '외갓집' 체험, 정통민속공연 등이 공연의 메인 프로그램이다. 체험과 공연이 한데 어우러져 평소에 쉽게 접하지 못했던 농촌 특유의 문화를 느낄 수 있다. 금산은 여름철 몸보신을 제대로 할 수 있는 곳이다. 전국 최대 규모의 인삼 집산지로 이를 활용한 다양한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다. 금산군 문화공보관광과(041-750-2413)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긴다! '영월 동강축제'
|
오는 29일부터 8월 2일까지 약 5일간 강원도 영월군 동강 둔치 일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4개의 테마공연인 개막축하, 젊음의 향연, 힐링콘서트, 영월사랑한마당 등이 펼쳐진다. 또 맨손으로 송어잡기, 행글라이딩 체험, 래프팅 체험, 동강 뗏목타기 체험 등 스릴 넘치는 체험 이벤트도 실시된다. 뿐만 아니라 농-특산물 판매, 영월 관광사진 및 환경사진 전시, 영월 10경을 찾아라! 등 동강에 대한 새로운 관심을 부각시키고 청정 동강과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다양한 테마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영월동강축제위원회(033-370-2542)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