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금리 기조가 지속되고 있어 전세 임대에 따른 수익성이 낮아 집주인들은 월세로 전환하려 한다. 이제 주거부담이 높아져 수요자들은 주택구입으로 눈을 돌리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에 부동산 가격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부동산 투자를 꺼리는 임대점유 가구 비율이 높았지만 최근에는 저금리 기조에 부동산 매매가 늘고 있다. 이에 전문가들은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해 매매하는 경우가 많아지는데 주택대출은 대부분 큰 금액 이다보니 최저금리의 대출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한다.
대출이 필요할 경우 각 은행마다 직접 상담을 받으러 방문하는 예전 모습과는 다르게 최근에는 금리비교 서비스를 이용해 미리 자신이 받을 수 있는 최저금리를 확인해 보는 수요가 늘고 있다. 전화한통으로 전국은행의 상품을 비교 해볼 수 있어 시간이 바쁜 직장인들에게 보다 편리한 서비스로 인식되고 있다.
은행별 금리비교 서비스 '뱅크-아이'의 관계자는 "6월 기준금리가 인하 되어서 문의가 늘고 있다. 현재 보유하고 있는 대출이 있다면 시중에 판매되는 상품들과 비교해볼 필요가 있다"고 전한다. 또한 "시중은행 금리정보 금리비교 서비스 '뱅크-아이'(http://www.bankni.co.kr)는 여러 은행 및 전문상담사와 제휴를 맺고 실시간 최저금리 안내를 하고 있다. 상담은 무료이며 별도의 신용조회가 들어가지 않는다. 홈페이지에서 포장이사견적비교나 인테리어견적비교를 해볼 수 있으며 삼성화재와의 제휴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견적도 확인해볼 수 있다"고 밝혔다.
|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