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JTBC 손석희 사장, 경찰 출석 "충실히 답변하고 올 것"

기사입력 2015-06-16 14:43 | 최종수정 2015-06-16 14:44



JTBC 손석희 사장, 경찰 출석 "충실히 답변하고 올 것"

JTBC 손석희 사장, 경찰 출석 "충실히 답변하고 올 것"

손석희 JTBC 보도 부문 사장이 지난해 6·4 지방선거 당시 출구조사 결과를 무단 사용했다며 지상파 3사가 JTBC를 고소한 사건과 관련해 경찰에 출석했다.

손석희 사장은 이날 오전 8시 40분 서울지방경찰청 국제범죄수사대에 출석했다.

이와 관련해 JTBC 측은 "23일 소환 통지를 받았으나 경찰이 16일 이후에 출석이 가능하다고 해 가능한 빨리 출석한 것"이라며 "출석을 둘러싼 논란이 계속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는 것이 손석희 사장의 입장"이라고 밝혔다.

이어 "손석희 사장이 그동안 소환에 응하지 않은 것은 업무가 많아 연기한 것"이라며 "소환의 적절성에는 이견이 있으나 그와 상관 없이 충실히 답변하고 오겠다고 밝혔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해 8월 KBS, MBC, SBS 등 지상파 3사는 "6·4 지방선거 당시 지상파의 출구조사 결과를 무단 사용해 영업비밀을 침해했다"며 JTBC를 부정경쟁방지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소했다. 이에 서울청은 검찰의 지휘를 받아 수사를 해왔다.

당시 지상파 방송사들은 자신들이 20억원 넘게 들여 낸 출구조사 예측 결과를 JTBC가 '인용보도'하지 않고 사전에 몰래 입수해 사용했다며 이런 행위가 부정경쟁방지법 및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률상 '영업비밀 침해행위'에 해당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JTBC 측은 당시 "조사 결과를 입수하는 과정에서 어떠한 불법, 탈법 행위도 없었고 MBC의 출구조사 보도가 나오고 나서 인용 보도했으며 출처 또한 정확히 표기했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고 반박했다. <스포츠조선닷컴>

손석희 경찰 출석 손석희 경찰 출석 손석희 경찰 출석 손석희 경찰 출석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