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도 끝자락, 간혹 날씨가 심술을 부려대지만 봄기운이 완연하다. 남녘을 중심으로 전국 각지에서 본격 꽃축제가 시작됐다. 테마파크도 예외가 아니다. 봄 냄새 물씬 풍기는 아름다운 봄꽃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신나는 봄축제를 펼치는 중이다. 에버랜드는 120만 송이 튤립과 봄꽃이 어우러져 화사한 꽃동산으로 변신했다. 롯데월드는 이탈리아 베니스에서나 볼법한 화려한 마스크축제로 동심은 물론 어른들의 마음마저 들뜨게 한다. 서울랜드도 화려한 봄꽃 동산에서 신나는 캐릭터축제를 펼친다. 테마파크로 떠나는 봄나들이는 한 번의 발품으로 화사한 봄기운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즐길 수 있어 매력 있다.
김형우 여행전문 기자 hwkim@sportschosun.com
|
에버랜드 공식 캐릭터인 레니와 라라의 탄생을 축하하는 '레니&프렌즈 가든'도 설치했다. 가든은 새 캐릭터인 '잭' '도나' '베이글'의 탄생도 기념해 만든 스토리텔링 가든 인데 파티, 피크닉, 로맨틱, 가드닝 등의 콘셉트에 맞춰 캐릭터 조형물 등으로 익살스럽고 재미있게 꾸몄다. 밤에는 장미원에 마련한 LED 로즈 가든이 볼만하다. 2만 송이의 LED 장미에 조명이 켜진 광경이 화려하다.
|
한편 에버랜드는 봄 시즌을 맞아 '환상의 시계 마을'을 테마로 한 레스토랑 '매직타임'을 27일 오픈한다. 우리나라를 비롯해 중국, 일본, 미국, 이탈리아 등 5개국 대표 메뉴 2종씩과 어린이 메뉴 2종을 포함해 총 12개의 새로운 메뉴로 운영하는 매직타임은 한 시계 장인이 에버랜드 시계탑 마을로 손님들을 초대해 어린 시절부터 전 세계를 두루 여행하며 맛보았던 각 나라의 맛있는 음식들을 대접한다는 스토리가 담겨있다.
|
아울러 에버랜드는 튤립축제 오픈을 맞아 봄맞이 메뉴 개편과 함께 일부 레스토랑 운영 방식을 개선했다. 지난 1월 열린 요리경연대회에서 입상한 '냉이짬뽕', '톡톡요거트 청포도빙수' 등을 포함해 총 454종의 봄 내음 가득한 메뉴를 새롭게 선보이며 손님들에게 '맛있는 에버랜드'를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마스크페스티벌'
|
지난 21일부터 신나는 마스크 페스티벌을 시작했다. 오는 6월 14일까지 진행되는 페스티벌은 이탈리아 베니스 카니발을 테마로 한 봄 축제다. 하이라이트는 '환타지 마스크 퍼레이드'다. 화려한 가면을 쓴 100여 명의 공연단이 행진한다. 이탈리아 베니스에서나 볼법한 곤돌라와 함께 사자-얼룩말 등 동물을 형상화한 동물 형상의 사파리 가면 행렬과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공연도 풍성하다. 가든 스테이지에서는 도로시 등 '오즈의 마법사' 캐릭터와 피노키오, 피터 팬 등이 등장하는 캐릭터 뮤지컬 쇼 '신비의 가면 동화나라'를 공연한다. 롯데월드 대표 캐릭터인 '로티'와 '로리', 아기돼지 삼형제가 펼치는 자동차 여행 '로티스 마스크 트램카', 유명 록앤롤과 뮤지컬 음악으로 '록앤록 빅밴드'와 '브로드웨이 밴드 쇼' 등을 공연한다.
|
서울랜드 '캐릭터 페스티벌'
|
새롭게 마련된 '캐릭터 타운'은 순수 국산 캐릭터로 만들어진 테마공간이다. 이곳에는 라바, 캐니멀, 부르미즈, 티키톡 등 캐릭터와 결합된 놀이시설 10종과 캐릭터 상품점 2곳, 캐릭터 포토 존이 위치한다.
|
서울랜드 정문과 동문 일대에는 튤립 거리를 조성했다. 금잔화, 팬지 등 봄꽃들도 심어 한결 화사하다. 화단 앞에는 봄축제 '캐릭터 페스티벌'을 대표하는 캐릭터 조형물들로 포토존을 구성했다.
웅진플레이도시 '스플래시 키즈존' 신규 오픈
|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스플래시 키즈존'은 바닷속 세상을 테마로 한 스플래시 물놀이 공간이다. 다양한 바다생물을 아기자기한 캐릭터로 표현하여 친근감을 더하고 다채로운 원색을 사용, 아이들의 창의력발달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꾸몄다.
물이 뿜어져 나오는 해마와 불가사리는 물론 레인보우 컬러의 스플래시 터널, 키즈 전용 슬라이드, 워터드롭과 버켓까지 다양한 물놀이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아이들이 물과 함께 자유롭게 놀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채광이 잘 드는 실내 공간에 마련되어 미세먼지나 황사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으로, 요즘 같은 날씨의 봄철 가족 나들이 코스로 적당하다.
'스플래시 키즈존' 오픈 기념 어린이 가족을 위한 현장 고객우대 이벤트도 진행한다. 어린이가 있는 가족은 '3, 4인 패밀리 우대'를 이용하면 워터파크&스파 입장료를 최대 4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한편 웅진플레이도시는 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도 새롭게 선보인다. 새로워진 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는 진행 중인 이벤트와 이용 빈도가 높은 메뉴를 여러 번의 클릭 없이 한 번에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다.
(1577-5773),
원마운트 '워터파크-스노우파크 리뉴얼 오픈'
|
내방객의 편의를 위한 새로운 케어 서비스도 실시한다. 워터파크 내에 인터폰을 설치해 어린이나 노약자를 동반한 내방객이 언제든지 직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스노우파크는 실내 눈썰매장 스노우힐을 단장 했다. 새로운 시즌을 맞아 기존 눈썰매 슬라이드의 얼음을 새로 깔아 쾌적하게 정비했다.
야외 눈썰매장이 있는 루프가든은 전년 동기 대비 운영시간을 늘려 가족-연인들이 따뜻해지는 날씨 속에 밤마실을 즐길 수 있도록 야간 빛축제를 계속한다.
원마운트 공식 SNS를 통해서는 이번 워터파크 및 스노우파크 재개장을 기념한 초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원마운트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 페이지를 통해 27일까지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워터파크 또는 스노우파크 무료 초대권(1인 2매)을 제공한다.
원마운트 모바일 시럽 멤버십에 가입하면 워터파크 및 스노우파크 입장권 할인 등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원마운트 홈페이지(www.onemount.co.kr)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