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친환경 대표세제 슈가버블이 국내 최대홈쇼핑사인 현대홈쇼핑TV의 단독 사은품에 선정되어 품질과 가격경쟁력 및 고객만족에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친환경 프리미엄 '슈가버블' 세제는 3월1~15일까지 현대홈쇼핑TV에서 2회이상구매고객(5만원이상) 전원에게 사은품으로 지급된다. 친환경인증을 받은 세제는 많으나 안전마크(Safety-mark)까지 받은 세제회사는 드문지라, 슈가버블 세제 상품군들은 구매 후 고객에게 보답하는 사은품으로는 적격이라는 평가이다.
주방, 세탁세제 중소기업 제품으로는 드물게 코스트코,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빅마켓 등 주요 메이저 대형할인점에 입점했고, 바로 그 메이저시장에서의 호평을 발판으로 기존 대기업이 대부분 장악한 세제시장에 긴장감을 불어넣으며 혈투를 벌이고 있다.
최근 이마트몰(온라인)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슈가버블 샴푸 '시크릿'과 소셜커머스(쿠팡,티몬,위메프)에서 인기몰이중인 유아세제'슈가버블 베이비'도 주목할 만하며, 할인점에서 호평중인 주방세제 브랜드인 '흑미' '블루베리' '애플'과 함께 현대홈쇼핑TV 단일사은품으로 선정된 세탁세제 브랜드 '버블샥'의 향후 반응도 귀추가 주목된다.
제품마다 품질은 물론 가격경쟁력까지 갖추면서 기존 세제 시장과 유아 세제 시장의 구도에 큰 변화가 올 전망이다. 흥미로운 사실은 국민의 세금으로 소요되는 하수폐수처리 비용과 또한 거품이 많아져 물소비량이 많은 석유계계면활성제보다는 국가적으로는 폐수처리비용, 일반 가계측면에서는 물소비량이 훨씬 적어지는 친환경 비석유계 계면활성제를 선호하는 지혜로운 소비가 점점 늘고 있는 추세다.
할인점바이어들은 이구동성으로 친환경세제의 안전성과 가계 및 국가예산이 절감되는 친환경세제의 검증된 효용은 "슈가버블의 브랜드이미지를 훨씬 더 끌어 올릴것"이라는 긍정적평가를 내놓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