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은 22일까지 설 연휴 동안 외식과 공연, 숙박 등 문화생활 e쿠폰을 모바일을 통해 구입하면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설 연휴 편하게 사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배달음식 상품 론칭을 기념하여 모든 옥션 회원에게 1천원(5천원 이상 구매 시), 2천원(3만원 이상 구매 시), 5천원(10만원 이상 구매 시)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해당 상품 첫 구매 고객에게는 50%(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천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구매결정을 마친 고객에게 재주문 3천원(1만원 이상 구매 시) 할인 쿠폰을 추가 증정한다. 다이아몬드/VIP 고객에게는 1만원 이상 구매 시 1천원 중복할인쿠폰과 2천원 할인쿠폰을 동시에 제공한다.
실제, 연휴 기간 동안은 결제 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e쿠폰 수요가 많은 때로, 옥션에서는 지난해 설 연휴 기간(1/30-2/2) 모바일 쇼핑 매출 비중이 전체 매출에서 23% 를 차지했으며, 지난해 설 연휴기간 모바일을 통해 가장 구매가 많았던 상품은 모바일 문화상품권으로, 전주 동기 대비 579% 판매가 늘었었다. 올해는 최근 한달 간(1/11~2/10) e쿠폰과 모바일상품권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200% 증가했다. 이중 연휴간 사용할 수 있는 생활 관련 상품들이 높은 판매율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최근 일주일(2/4~10) 동안 외식, 뷔페, 레스토랑의 모바일상품권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687% 증가했으며, 주유소?편의점 등 귀성길을 위한 모바일상품권 판매도 308%나 증가했다.
옥션 임창렬 e쿠폰사업팀장은 "설 명절이 다가오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배송 걱정이 없는 e쿠폰이 선물용으로 인기"라며 "모바일 쿠폰을 선호하는 구매 트렌드를 반영하여 여행, 외식, 문화생활 등 e쿠폰 종류와 가격대를 다양하게 구성했다"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