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한국토요타-핸즈 코퍼레이션 '토요타 86 원 메이크 레이스' 파트너쉽 체결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14-12-23 09:35


한국토요타자동차와 자동차 휠 전문 제조업체 핸즈 코퍼레이션은 22일 토요타 용산 전시장에서 토요타 86 원메이크 레이스 후원을 내용으로 하는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5 파트너쉽' 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쉽에 따라 한국토요타자동차는 내년 3월부터 11월 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는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5'에서 국내 최초로 진행되는 '토요타86 원 메이크 레이스'의 진행을 지원하고 토요타 86전시 등 홍보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5'는 전문적인 레이싱 대회와는 차별화하여, 일반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특징이다. 본인의 차량으로 직접 서킷 주행을 경험하는 트랙데이, 다양한 차종으로 구성된 아마츄어 레이스, 그리고 페스티벌을 단일화하여 1박2일간 모터스포츠를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올해는 3월 1차전을 시작으로 총 6차전으로 진행된다.

한편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5'에서 국내 최초로 진행되는 '토요타86 원 메이크 레이스' 에는 이미 실제 토요타 86 오너를 중심으로 27대의 토요타 86이 출전 등록을 완료했고, 레이싱용 안전튜닝부품(R-Tune)도 토요타의 튜닝전문 회사인 TRD (Toyota Racing Developmen)의 순정 부품으로 제공되어, 벌써부터 토요타 86만의 흥미진진한 레이싱이 기대되고 있다.

이번 제휴와 관련 한국토요타 요시다 아키히사 사장은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5'를 통해 토요타를 대표하는 대중 스포츠카 토요타 86이 드라이버와 방문 고객들에게 '드라이빙의 즐거움' 제대로 선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핸즈 코퍼레이션 이석주 사장은 "토요타 86의 원메이크 레이스를 포함, 다양한 차종의 변신과 다이나믹한 주행을 통해 참가자 모두에게 모터스포츠의 진정한 즐거움을 전달하고, 모터스포츠의 저변확대에 좋은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페스티벌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한국토요타자동차와 핸즈 코퍼레이션은 22일 토요타 용산 전시장에서 토요타 86 원메이크 레이스 후원을 내용으로 하는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5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사진은 '핸즈 모터스포츠 페스티벌 2015 파트너쉽'을 위해 손을 맞잡은 한국토요타자동차 요시다 아키히사 사장(좌)과 헨즈 코퍼레이션 이석주 사장(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