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자연스러운 하베스트젯2 가슴성형, 겨울이 적기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4-12-23 17:25


여성의 아름다운 몸매를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것은 볼륨감 넘치는 가슴 라인일 것이다.

볼륨감 있는 가슴 라인은 옷태도 살려주고, 여성성을 극대화시켜주는 가장 중요한 요소인 만큼 아름다운 가슴 라인에 대한 여성들의 욕망은 끝이 없다.

많은 여성들이 운동도 하고, 가슴확대에 효과가 있다는 제품도 바르는 등 다양한 노력을 하지만 풍만한 가슴라인은 쉽게 만들어지지 않는다. 빈약한 가슴은 여성의 깊은 고민거리가 되기도 한다.

이 같은 콤플렉스에서 벋어나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여성들이 증가하면서 가슴성형에 대한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 보통 보형물을 넣어 가슴의 볼륨을 완성하는 수술이 보편적이며, 본인의 지방을 이식해서 확대하는 지방이식 가슴성형도 증가추세다.

기존에 많이 활용하던 가슴확대술은 코헤시브겔백(코잴백), 식염수백 등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하지만 보형물 삽입을 통한 가슴확대수술은 절개를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수술 과정도 까다롭고, 수술 시간 역시 1시간 이상 걸리며, 수술 후 통증도 심하다.

또 수술 후, 가슴이 딱딱해지는 구형구축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마사지를 해줘야 하는데 이 역시 엄청난 통증을 수반한다. 더불어 보형물이 제대로 자리잡기까지 이물감을 느끼게 되고, 경우에 따라 압박 붕대나 피 주머니를 착용해야 하기 때문에 환자들의 불편이 여러모로 큰 편이다.

따라서 수술에 대한 두려움이 크고, 시간을 많이 내기 어려운 일반 직장인들은 선뜻 수술을 받기 어려웠다.


이에 최근에는 자신의 복부나 허벅지, 엉덩이 등 지방이 많이 축적되어 있는 부위의 지방을 미세 캐놀라를 이용해 채취, 가공한 지방을 가슴에 주입하는 가슴지방이식이 대세로 자리잡고 있다.

가슴지방이식은 자신의 몸에 있는 지방을 채취해 이식하기 때문에 보형물보다 더욱 자연스러운 모양을 만들 수 있고, 수술에 대한 부담도 적다.

따라서 하체나 복부에 지방이 많은 것에 비해 가슴이 작은 여성이나, 보다 탄력 있고 볼륨 있는 가슴을 원하는 여성, 또는 체형에 비해 가슴이 왜소해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심한 여성들에게 적합하다.

무엇보다 가슴확대술을 너무 하고 싶지만 수술에 대한 공포로 망설였던 여성들에게는 최적의 수술 방법이다.

만약 가슴지방이식의 생착률이 떨어질까 걱정이라면 이는 하베스트젯2 시술로 개선이 가능하다. 기존 자가지방이식보다 온전하게 지방을 채취해 좋은 효과를 낼 수 있고, 섬유질 및 오일 등이 자동으로 제거되어 보다 안전한 시술이 가능하며, 무엇보다 지방량이 적은 마른 여성에게도 적합하다는 장점이 있다.

하베스트젯2 가슴지방이식은 하베스트젯2 장비를 이용해 순수지방만을 채취해 낮았던 지방 생착률을 높인 것이다. 기존에 손상된 지방에서 나온 지방기름이 부작용을 일으켰을 뿐 아니라 지방이식의 큰 효과를 볼 수 없었던 부분을 개선해 부작용을 확연히 줄일 수 있다.

유진성형외과 강태조 원장은 "하베스트젯2는 기존 방식인 지방을 긁어내는 형태가 아닌 일정한 압력의 물을 분사해 지방조직을 그대로 흡입함과 동시에 필터링이 이루어지는 시술로 불순물은 제거되고 순수 지방만을 걸러내어 지방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해 기존 자가지방이식보다 높은 생착률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강 원장은 "지방이 많은 부위의 불필요한 지방을 1차로 흡입하고 2차로 가슴부위에 주입하기 때문에 몸매성형과 가슴성형이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며 "많은 성형외과들이 가슴지방이식 수술을 진행하지만 최신의 장비를 이용하는 만큼 경험이 많고 숙련된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아야 만족도가 높아진다"고 조언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