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신혼가구 전문점 '가구중개소' 혼수 패키지 다 있네!

김용표 기자

기사입력 2014-12-19 11:15


신혼가구는 평생의 반려자를 맞이한 신혼부부가 처음 쓸 가구라는 상징성과 더불어 오랜 시간 함께 쓸 가구이기에 선택 시 고려할 사항이 많다고 한다. 이에 신혼가구전문 '가구중개소'는 각자의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신혼가구 패키지를 폭 넓게 구성해 저렴한 신혼가구로 예비 신혼부부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국내 최초 가구 직거래 매장인 '가구중개소'(www.gaguagency.com)는 국내 중소 가구업체 45곳의 제품을 유통단계에서 끼게 되는 가격거품 없이 소비자에게 공장도가로 소개하고, 구매에 따른 중개료 6%만을 받아 운영하고 있다. 또 가구중개소는 중간유통마진을 줄임으로써 소비자는 '착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고, 가구제조업체도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국내 최초의 가구협동조합 형태의 판매점이다. 더불어 급변하는 경제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한 대안이기도 하다.

'가구중개소' 송자현 소장은 "이케아를 비롯한 글로벌 대형 자본이 시장에 유입되며 국내 업체 간의 경쟁마저 무의미한 상황이 되어버렸다. 이에 우리는 원가로 경쟁하기가 힘들다면 마진을 낮추자는 방식을 선택했다. 직거래방식을 통해 소비자에게는 국내최저가격으로 신혼가루세트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생산자에게는 새로운 판로를 열어준 것이다"라고 전했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고양 IC에서 2분 거리인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주교동 908-1에 위치한 신혼가구 전문매장 '가구중개소'를 찾은 소비자들은 여러 제조사의 제품을 한 곳에서 마음껏 둘러보고 꼼꼼히 비교할 수 있다. 진열된 가구이외에도 비치되어 있는 수 십개 업체의 캐털로그 안의 제품도 구매 가능하다. 구매 한 가구는 전문 설치기사가 소비자의 안방까지 직접 배송, 설치를 하게 된다. AS 역시 가구 제조사를 통해 이뤄지기 때문에 믿고 살 수 있다는 평이다.

국내최저가로 다양한 업체의 가구를 만나볼 수 있다는 입소문이 돌며 가구할인매장 '가구중개소'에는 실속 있게 좋은 가구를 마련하려는 주부들과 원목신혼가구 및 예쁜신혼가구를 준비하는 예비부부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다.

한편, 신혼가구 전문점 가구중개소는 고객들이 더 많은 제품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최근에 매장을 확장하였다.

글로벌경제팀 dsshi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