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집안 관리를 더욱 손쉽게 도와주는 '파워 가전' 인기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4-12-17 11:19


강력한 성능으로 실사용의 편리함을 더한 파워 가전이 소비자의 주목을 받고 있다.

파워가전은 힘을 뜻하는 파워(power)와 가전의 합성어로 기존 제품보다 강화된 기능을 탑재해 가사 시간을 절약해 주는 것은 물론 더욱 완벽한 일 처리가 가능하다.

기존 제품 대비 60배 강력해진 모터 탑재로 차원이 다른 흡입력을 구현한 로봇청소기부터 세계 최초로 2기압의 압력을 적용해 보다 완벽한 밥의 식감을 완성하는 밥솥, 강력한 스팀기능으로 까다로운 주름까지 잡아주는 다리미 등 강력한 성능으로 집안 관리를 손쉽게 도와줘 주부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파워가전을 소개한다.

■ 기존 제품 대비 60배 강력해진 디지털 인버터 모터 탑재로 폭풍 흡입력 자랑하는 '삼성 파워봇'

쓸어 담는 형식의 기존 로봇청소기에 강력한 모터를 탑재해 차원이 다른 흡입력을 구현한 로봇청소기가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삼성 파워봇은 기존 제품 대비 60배 더 강력해진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해 진공 흡입방식의 폭풍 흡입력으로 깨끗하게 청소해줘 주부라면 누구나 바라는 청소 해방의 꿈을 실현해 준다. 여기에 고급형 진공청소기에 적용되는 먼지 분리 기술인 '싸이클론 포스'가 적용돼 필터 막힘이 적어 강력한 흡입력을 오랫동안 유지 할 수 있다.

또한, 리모컨에서 나오는 불빛을 따라가며 청소하는 '포인트 클리닝' 기능을 갖춰 원하는 곳만 지정해 바로 청소할 수 있으며 '사이드 브러시' 보다 약 2배 넓어진 '와이드 빅 브러시'를 채용해 구석구석 말끔하게 먼지를 제거한다.

이동능력도 개선됐다. 의자 다리는 물론 뭉친 전선 등 가늘고 작은 장애물까지 감지해 회피하는 '풀뷰 센서'와 실내 구조를 꼼꼼하게 분석해 효율적인 이동이 가능한 '네비게이션 카메라'를 장착해 보다 효율적인 청소가 가능하다.


■ 세계 최초 2기압을 적용해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밥맛을 구현한 쿠쿠전자 '풀스테인리스 2.0 에코커브드'

기존 제품보다 높은 압력을 구현해 보다 맛있는 밥의 맛과 식감을 완성해주는 밥솥도 눈길을 끈다.

쿠쿠전자의 '풀스테인리스 2.0 에코 커브드'는 세계 최초로 2기압을 적용한 IH 전기압력밥솥으로 최대 압력인 2기압과 둥근 형태의 에코 커브드 내솥을 적용했다. 밥맛을 좌우하는 요소로 꼽히는 압력과 열의 대류를 획기적으로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차진 밥맛을 선호하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밥의 맛을 구현한다.

'에코 커브드 내솥'은 열의 순환은 물론, 밥알과 물의 대류활동을 보다 활발하게 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내솥의 경우 둥그런 직사각형 형태였던 반면에 이번 에코 커브드 내솥은 '입구는 작게 하고, 몸통은 크게 만드는 벌징기술'을 적용, 최고의 밥맛을 선사하는 무쇠솥과 흡사한 형태를 갖췄다.

■ 강력한 스팀기능으로 잘 펴지지 않는 주름까지 다려주는 '테팔 프리무브'

여러 번 다려도 펴지지 않는 주름 때문에 시간을 낭비했다면 강력한 스팀기능을 탑재한 이 다리미에 주목해보자.

'테팔 프리무브' 무선다리미는 강력스팀의 양을 분당 150g에서 160g으로 늘려 순간적으로 더 많은 양의 스팀을 배출해 다리기 까다롭고 어려운 주름을 보다 강력하고 확실하게 없애준다. 또한 최대 2400W의 파워에서 나오는 풍부한 스팀량에 수직 스팀 기능까지 탑재해 동급 유선다리미와 같은 다림질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여기에 코드선이 없는 무선충전 방식으로 선이 엉키고 꼬이는 일이 없어 소비자들이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다림질 할 수 있으며, 충전도 약 4초 만에 완료되어 다림질을 하는 동안 온도가 떨어지지 않고 일정하게 유지된다. 이외에도 옷감의 종류에 따라 적합한 스팀량과 온도를 자동으로 맞춰주는 자동스팀&온도 설정 기능을 탑재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 고성능 모터로 손쉬운 블렌딩이 가능한 '브라운 핸드블렌더 멀티퀵5'

강력한 고성능 모터로 떨림이나 소음을 최소화 시킨 핸드블렌더도 주부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브라운 핸드플렌더 멀티퀵5는 독일에서 직접 만든 강력한 고성능 모터를 탑재해 떨림이나 소음이 없으며 초소형 모터사이즈로 한 손으로 쉽게 블렌딩을 할 수 있는 제품이다. 55시간의 내구성 테스트를 통해 오래 사용해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며, 초 강력 스테인리스 스틸칼날과 칼날을 감싸주는 독특한 벨 모양의 블렌딩 캡이 상호작용을 하면서 음식을 더욱 곱고 부드럽게 블렌딩 할 수 있는 파워벨(Power Bell)기술을 적용했다.

브라운 핸드블렌더는 반죽이나 휘젓기, 거품내기 등 기본적인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간편한 속도조절 기능도 탑재해 주방요리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줘 요리 초보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