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57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친환경 비타민 브랜드 솔가 비타민(www.solgar.co.kr)이 어린이들의 성장발육에 필요한 15종의 비타민과 미네랄로 구성된 츄어블 형태의 '캉가바이츠 종합비타민 & 미네랄'을 출시했다고 12월 17일 밝혔다.
'캉가바이츠 비타민 & 미네랄'은 최근 식습관과 환경의 변화로 식사만으로 충족하기 어려운 영양권장량 중 성장에 꼭 필요한 영양소 함량을 보충해주어 어린이 성장발육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1정 당 어린이 성장 발육에 최적화된 비타민A, B, C, D와 철분, 엽산, 칼슘, 아연 등 15종의 비타민과 미네랄로 구성됐다. 부원료로는 과일과 야채 섭취가 부족한 어린이들을 위해 당근, 비트루트, 딸기, 사과, 브로컬리, 살구 등 다양한 식물영양소가 들어갔다. 소비자가격은 60정 2개월분 1병에 2만5천원.
철분, 칼슘, 엽산 및 아연 등은 성장과 면역 기능에 꼭 필요한 영양소이나 어린이 식단에는 비교적 적게 함유되어 있다. 또한 평소 햇볕을 쪼이면 체내 흡수가 되어 뼈 건강과 칼슘 흡수율을 높여주는 비타민D도 바쁜 학업 스케줄과 바뀐 놀이문화 속의 요즘 어린이들에게는 부족한 영양소일 수 밖에 없다.
67년 전통의 친환경 비타민 '솔가(www.solgar.co.kr)'는 1947년 이래 지속적으로 친환경 정책을 고집하며 전체 상품의 절반 이상이 코셔(유태인 청결식품 인증)인증으로 식품 안정성 확보와 소량생산만을 고집하는 high-end 비타민 브랜드이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