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대상FNF 종가집, ‘2014 서울김장문화제’ 참가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4-11-16 09:29


대상FNF(대표 이상철) 종가집이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서울·청계·광화문광장, 태평로, 세종로공원 일대에서 열리는 '2014 서울김장문화제'에 참가한다.

포장김치 점유율 1위 브랜드 종가집은 광화문 북측 광장에서 김치 시식 및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인 우리의 '김장문화'를 외국인과 어린이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이들을 대상으로 김치 클래스를 진행한다. 또, '저나트륨 김치관'에서는 최근 출시한 저나트륨 김치인 '매일매일 건강한 김치'를 시식하고 블라인드 테스트로 저나트륨 김치를 맞추는 이벤트도 열린다. '별미김치관'에서는 전라도 포기김치, 갓김치, 총각김치, 백김치, 동치미 등 우리 고유의 별미 김치와 깻잎지, 무말랭이, 고들빼기 등의 절임반찬을 소개하고 시식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밖에 김치의 유래, 역사, 효능 등 우리 김치의 우수성을 안내하는 '김치 역사관'도 운영되며, 종가집 부스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카스플친맺기 이벤트, 사진 인화 서비스, 경품행사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대상FNF 문성준 팀장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김장문화'를 널리 알리는 행사에서 우리 김치의 우수성 및 다양한 종류의 김치를 알리고자 참여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국내 1위 포장김치 브랜드로써 고유의 김장문화를 알리는 활동뿐 아니라 국내외 김치 시장과 건강한 식문화를 선도해나갈 김치 기술 연구 등을 통해 한식 세계화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2014 서울김장문화제'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인 우리의 '김장문화'를 재현하기 위해 서울시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종가집은 광화문 북측광장에서 부스를 운영한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